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 에픽게임즈 통해 무료 배포
2019.05.14 22:16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에픽게임즈는 13일(현지시간), 실시간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인수함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윈모션'은 디자인 데이터에서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VR 영상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건축이나 건설, 도시 계획, 조경 업계 전문가들의 필수도구로 자리 잡은 시각화 툴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본으로 하는 '트윈모션'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종 품질의 렌더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옵션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ArchiCAD 및 Revit과 직접 동기화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FBX, SKP, C4D 및 OBJ 파일의 임포팅을 지원, 사실상 모든 3D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트윈모션'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실시간으로 실사 수준의 이미지 편집 ▲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한 번의 설정으로 모든 미디어 적용 ▲광범위한 호환성 ▲실물 그대로의 스마트 애셋 ▲지형 특정 컨텍스트 추가 등이 있다.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 인수와 함께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오는 11월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11월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된다. 다운로드 받은 '트윈모션'은 영구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추가적인 기능을 통해 '트윈모션'의 기능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계획으로, 기능과 가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하여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는 “건축과 엔지니어링, 건설 분야의 수많은 전문가들이 실사와 같은 고품질의 디자인 제작을 위해 사용해온 '트윈모션'을 언리얼 엔진의 가족으로 맞이해, 우수하고 직관적인 제품을 계속 제작하여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급 시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의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의 '트윈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나 무료 다운로드는 '트윈모션'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2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3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4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9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10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