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2월 중 '블소' 언리얼 4 리마스터 공개한다
2019.10.28 16: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엔씨소프트는 28일, 자사 PC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컴플리트(COMPLETE)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올팍축구장)에서 열린 '블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 현장에서 티징 영상이 공개된 바 있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정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 리마스터다. 캐릭터 표정이나 외모도 좀 더 세밀하게 표현되며, 캐릭터 움직임에 따른 광원 효과, 더 사실적으로 그려지는 게임 속 지형지물 및 기후 변화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장면을 통해 스킬 시각효과도 더 화려하게 변화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리마스터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도 찾아온다. 우선 원거리 광역 공격에 특화된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직업 '뇌전술사'가 있다. 이와 함께 기공사 신규 각성 '음양'도 추가된다.

이 외에도 문파 간 대결을 이끌어낼 새로운 콘텐츠 '문파 본산전', PvP 필드 '만림 협곡', 새로운 에피소드 '선계: 검게 물든 낙원', 신규 던전 '선도원' 등이 공개됐다.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블소' 컴플리트 업데이트는 오는 12월 중 적용되며, 12월 중 언리얼 엔진4에 특화된 '프론티어 월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프론티어 월드에서 리마스터 된 그래픽과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블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컴플릭트'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전화번호 입력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프론티어 월드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 의상 세트 '햇무리'와 '막내의 성장 반지' ▲라이브 월드에서 사용 가능한 신규 의상 '초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막내의 소모품 지원함 1호'(프론티어 월드)와 ▲머리장식 '환대'(라이브 월드)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SNS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막내의 소모품 지원함 2호'(프론티어 월드) ▲'초대 환영무기 상자'(라이브 월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막내의 소모품 지원함'에는 컴플리트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5월 출시 예정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트레일러 공개
-
3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4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5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6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7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8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오늘의 스팀] 슈퍼지구 지켜라, 헬다이버즈 2 관심 집중
아잉뿌꾸2019-11-30 16:35
신고삭제쫌 기대된다 이건 과금 리니지처럼 뽑기없겠지
미르후2019.11.01 16:21
신고삭제그냥 서비스 종료 해라~ 답 없구나
아잉뿌꾸2019.11.30 16:35
신고삭제쫌 기대된다 이건 과금 리니지처럼 뽑기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