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개발 노하우 공유, 아이펀팩토리 지스타 참여
2019.11.07 13:4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아이펀팩토리는 오는 11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9 B2B 관에 참가한다.
아이펀팩토리는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B2B 관 1층에 부스를 운영한다. '모두를 위한 멀티플레이어 서버 기술'을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부스는 게임 서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게임 서버 개발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통해 개발사가 어려움을 느끼는 서버 개발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사 제품 '아이펀 엔진'을 통해 적은 인력으로 안정적인 게임 서버를 빠르게 개발한 사례를 소개한다.
아이펀 엔진은 서버 구현 작업을 단순화해 손쉽게 고성능 게임 서버를 구현할 수 있는 게임 서버 엔진이다. 모바일/PC/콘솔에 관계없이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요구되는 실시간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버 엔진이라 소개했다.
아이펀팩토리 부스 참관객에는 후드집업, 마우스 장패드를 제공하고, 아이펀팩토리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면 고급 에코백을 선물한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개발사들이 충분한 개발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게임 유저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라면서 "이번 부스 참가를 통해 개발사들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쉽게 유저들이 선호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 공유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2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3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4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7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8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9 라이엇 '롤 시즌 패스' 오류 인정, 보상 높인다
- 10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