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사실적인 폭파, 포트나이트에 '카오스 피직스' 적용
2020.02.06 18:06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사랑과 전쟁' 이벤트를 열었으며, 11.5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 '카오스 피직스'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사랑과 전쟁'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이며, 이용자들은 기간 한정 모드인 '수색 및 폭파'를 즐길 수 있다. 본 모드는 커뮤니티에서 제작했으며, 공격과 방어 두 팀으로 나뉘어 11전 6선승제 다전제 플레이를 하게 된다. 공격팀은 폭탄을 찾아내 파괴해야 하며, 수비팀은 이를 막아야 한다. 건설 자재는 최소한으로 제공되며, 각 라운드마다 골드를 이용해 무기와 보호막을 구매할 수 있다.
'수색 및 폭파'는 물론, 다른 배틀로얄 게임을 플레이하며 '사랑과 전쟁' 이벤트 새 도전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 도전을 완료한 이용자는 곡괭이와 이모트 등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새로운 의상과 아이템을 만날 수 있으며, 비경쟁전에서는 ‘점프패드’를 다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수색 및 폭파' 모드를 시작으로 포트나이트 내 폭파, 파괴 등 물리적 장면에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피직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카오스 피직스’는 언리얼 엔진 차세대 고성능 물리 및 파괴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실제 물리 효과를 적용해 매우 사실적인 대규모 파괴 효과를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기간 한정 모드 ’수색 및 폭파’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모드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실제 물리 연산을 통한 파괴 시뮬레이션을 경험하고, 그 차이를 확인하시길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7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겜ㅊㅊ] 올해 출시된 '스타듀 밸리' 풍 농장 시뮬 5선
- 10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