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게임 이용 이렇게 가르치자, 게임 이용 지도서 발간
2020.02.14 19: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14일,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게임산업협회와 공동으로 게임이용지도서(이하 지도서)를 발간했다. 지도서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게임이용을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여 교사와 학부모의 게임이용지도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우선 자녀의 게임 이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녀보호기능 활용방법을 소개한다. 자녀보호기능은 간단한 설정으로 자녀 연령에 맞지 않는 게임 다운로드, 아이템 구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 윈도우, 소니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Xbox 등에서의 설정 방법을 담았다.
이어서 게임 심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게임시간선택제 등을 소개하고, 게임의 긍정적인 측면과 게임이용실태 등을 담아 게임을 잘 모르는 교사와 학부모들이 게임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지도서는 게임위,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게임산업협회 등 3개 기관이 제작해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재한 장학관(부산광역시교육청), 이채영 교사(동신중학교), 임영현 교사(교동초등학교) 등이 일반 교사와 학부모 눈높이에 맞춘 활용도 높은 지도서가 될 수 있도록 자문과 감수를 진행했다.
향후 3개 기관은 지도서 보급과 활용에 협업할 예정이다.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부산시 초중고 학교에 지도서를 보급한다. 아울러 e북, PDF파일 등으로 받아서 쓸 수 있도록 게임위 홈페이지 등에 올릴 계획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이번 교재를 통해 게임이용 아동과 청소년이 가정, 학교에서부터 올바른 게임이용습관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언급하며, “특히 부산시교육청, 게임산업협회 등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활용도와 전문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2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3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6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9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10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