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미용실 원장에서 시작해 비달 사순, 차홍과 같은 유명 헤어 디자이너를 목표로 하는 게임이 등장했다. 스팀으로 출시 예정인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가 그 주인공이다.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는 지난 22일 처음 공개됐다. 미용실 원장이 된 플레이어는 미용사로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 손님들을 모으고, 자그마한 자신의 미용실을 점차 크게 확대해 나가야 한다
▲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동네 미용실 원장에서 시작해 비달 사순, 차홍과 같은 유명 헤어 디자이너를 목표로 하는 게임이 등장했다. 스팀으로 출시 예정인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가 그 주인공이다.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는 지난 22일 처음 공개됐다. 미용실 원장이 된 플레이어는 미용사로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 손님들을 모으고, 자그마한 자신의 미용실을 점차 크게 확대해 나가야 한다.
▲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플레이웨이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된 영상을 보면 매우 사실적인 머리 손질이 눈길을 끈다. 가위와 빗, 그리고 전기이발기를 이용해 손님의 요구에 따라 머리를 손질하는데, 긴 머리와 숏컷, 펌과 염색까지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도 있는데, 가게에 필요한 미용 도구를 구매하거나, 염색, 컷, 펌 등 상품의 가격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손님들의 요구에 따르지 않고 제멋대로 손질하거나, 실수로 손님의 머리를 뭉텅 자를 경우 미용실에 대한 평판이 낮아진다. 이 경우 방문객이 줄어들며, 경영악화로 미용실을 내놓아야 한다. 반면에 손님들이 만족한다면 입소문을 타게 되는데, 몰려오는 손님들을 응대하기 위해 유능한 새 직원을 고용하고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 장난하면 가게가 망할 수 있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 새 직원을 고용하거나 (사진출처: 스팀)
▲ 상품 가격을 조정하고 (사진출처: 스팀)
▲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사진출처: 스팀)
▲ 매우 정상적이고 사실적인 게임이다 (사진출처: 스팀)
미용사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린 게임 헤어드레서 시뮬레이터는 스팀으로 출시되며,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포함돼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