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 어스 2 개발 취소, 1편에 집중한다
2020.09.24 11:58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어몽 어스 후속작인 어몽 어스 2 개발이 전면 취소됐다. 현재 서비스 중인 1편을 개선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이유에서 내린 결정이다.
어몽 어스 개발사 이너슬로스(InnerSloth)는 24일,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어몽 어스 2 개발 취소를 발표했다. 당초 이너슬로스는 현재 서비스 중인 어몽 어스의 코드베이스가 너무 오래돼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기 어려워 속편 제작 계획을 밝혔으나, 많은 사람들이 1편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고 계획을 변경했다. 이너슬로스는 "우리는 어몽 어스 1편을 개선하는 것에 모든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다"고 말하며, "어몽 어스 2를 위해 계획했던 모든 콘텐츠가 1편에 들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발표와 함께 서버 문제와 신규 맵 등 현재 진행 중인 계획들도 알렸다. 서버 문제의 경우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맵은 개발 초기이지만 자사의 또 다른 게임인 헨리 스틱민(Henry Stickmin) 테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어몽 어스는 2018년 6월에 모바일, 11월에 스팀으로 출시한 3년차 게임이다.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크루원과 임포스터로 나뉘어 서로를 의심하는 마피아 게임으로, 6월경부터 입소문을 타며 인기가 급증해 지난 9월 20일 기준 스팀 동시접속자 수 38만 8,385명을 달성했다. 많은 게이머가 일시에 몰리며 서버에 부하가 걸리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