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신작 '더 미디엄' 플레이 공개, 사일런트 힐 느낌 나네
2021.01.06 15:4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사일런트 힐 테마곡 작곡가인 야마오카 아키라가 참여한 공포게임 더 미디엄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피가 뭇은 옷과 유류품이 가득한 호텔을 조사하는 장면을 담았다. 신발을 조사하던 과정 중 해당 물체에 엮여 있는 비명 섞인 사념을 듣기도 하고, 어딘가에서 종소리가 들려오거나 아무도 없는 계단 위에서 정체불명의 공이 떨어지는 등 특유의 공포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현실과 스피릿 월드를 오가는 연출이 돋보인다. 주인공은 영상 중간에 스피릿 월드와 연결되는데, 현실에서는 보이지 않는 어린아이 귀신과 마주친다. 이 귀신은 현실 세계에 있는 주인공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스피릿 월드에 있는 주인공에게는 보인다. 플레이어는 상하로 나뉜 화면을 통해 두 세계를 한 눈에 보면서 주인공을 조작해야 한다.
게임을 하다 보면 때로는 현실에, 때로는 스피릿 월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예를 들어 엘레베이터를 타는 장면에서는, 스피릿 월드에선 그저 기분나쁜 벽에 불과하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그 벽에 엘레베이터 버튼이 존재한다. 특정 층에 도달하면 현실 세계에선 불이 꺼져 암흑천지가 되지만, 스피릿 월드에서는 정체불명의 빛 덕분에 주변을 분간할 수 있다. 현실 세계를 잠시 끄고 스피릿 월드에서 퓨즈를 켠 후 돌아와 싱크를 맞추면, 현실 세계에서도 복도가 밝아지는 방식으로 연출된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스피릿 월드에서 정체불명의 적에게 쫒겨 현실세계로 도망오지만, 현실 세계에서도 보이지 않는 의문의 존재가 주인공을 따라오는 모습이 보이며 두 세계가 물리적으로도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음을 암시한다.
더 미디엄은 폴란드 인디 게임사 블루버 팀에서 개발 중인 작품으로, 당초 지난 12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1월 28일로 연기됐다. 개발사인 블루버 팀은 블레어 위치, 옵저버 등을 통해 공포게임 마니아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개발사다.
더 미디엄은 PC(에픽게임즈 스토어, 스팀, MS 스토어)와 Xbox 콘솔(시리즈 X/S, One)로 출시되며, 한국어는 공식 지원하지 않는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7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8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커맨더 마스터2021-01-30 14:18
신고삭제정말 오랜만에 작품성과 흥미성 그리고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명작이 나온거 같은데...블레어 위치를 만든 개발사의 작품이라..기대되는군...
붉은사막빨리나와라2021.01.06 18:40
신고삭제다좋은데 폴란드...; 폴란드라면 CDPR의 출생지라 불안해지는뎅.... 과연 사일런트힐 느낌이 나는 호러 갓겜이 될지 아니면 cdpr처럼 트레일러로 유저들을 낚는 똥겜이 될지..
meath2021.01.07 17:09
신고삭제블레어위치의 개발사라면 믿고 기대해봐도 좋을듯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같은시간의 다른공간 느낌의 스피릿월드가 사일런트힐의 구조적 시스템과 비슷하긴 하지만 음향적인 측면 특유의 공포감, 음울하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살아서 몰입감을 높여줄 그런 게임이 될것 같습니다.
커맨더 마스터2021.01.30 14:18
신고삭제정말 오랜만에 작품성과 흥미성 그리고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명작이 나온거 같은데...블레어 위치를 만든 개발사의 작품이라..기대되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