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PC와 iOS까지 확장된다
2021.06.29 11:03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MS는 29일,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 기기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Xbox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이라면 누구나 브라우저를 통해 윈도우 10 PC와 애플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Xbox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Xbox 클라우드 게임은 Xbox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에게 제공되는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다. 지난 4월부터 안드로이드에 한해 이용 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 기기 확대에 따라 엣지, 크롬, 사파리를 통해 PC, iOS 기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게 됐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에서는 아웃라이더스, 둠 이터널, MLB 더 쇼 21 등 Xbox 게임패스에 포함된 다양한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Xbox 게임패스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는 타이틀을 바로 즐길 수 있다. 특히 MS는 최근 진행했던 E3 행사에서 추후 출시될 기대작 다수를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추가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Xbox 클라우드로 게임을 스트리밍하면 MS 데이터센터의 Xbox 하드웨어로부터 게임이 재생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플레이하든 동일한 게임 저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최근 저장했던 플레이 지점에서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MS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1080p 해상도에 최대 60 프레임으로 스트리밍할 계획이며, 클라우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캐서린 글룩스타인 MS 클라우드 게임 본부장은 “Xbox의 목표는 간단하다.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게임의 즐거움과 커뮤니티를 선사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위해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이들과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게이머에게 Xbox의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우리의 여정에 있어 이번 기기 확대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게임에 대한 더 큰 즐거움과 연결성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