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마케팅비 증가, 카카오게임즈 영업익 49% 감소
2021.08.04 09:28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4일,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 카카오게임즈는 매출 약 1,295억 원, 영업이익 약 81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약 2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9.5% 하락했다.
이에 대해 카카오게임즈는 전반적인 매출은 달빛조각사 글로벌 출시와 오딘 출시 영향으로 크게 증가했으나 두 게임의 출시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와 연이은 자회사 편입에 따른 인건비 및 지급수수료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 비용은 1,214억원으로 전년 대비 34.1% 증가했으며, 그중에서도 마케팅 비용은 전년대비 310% 증가했다.
분야별 매출을 보자면 모바일게임 부문은 ‘오딘’ 출시와 ‘달빛조각사’ 글로벌 시장 확장, ‘가디언 테일즈’ 등 기존 모바일게임을 바탕으로 매출 약 843억 원을 달성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6.3% 증가한 수치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검은사막 서비스 종료 및 코로나19로 인한 PC방 매출 감소로 58.6% 감소한 약 18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를 포함한 기타 분야는 골프산업 호황으로 전년 대비 65.7% 증가한 265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에 주력작 ‘오딘’의 장기적인 성과 유지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물론 기존에 출시한 게임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도 함께 이어간다. 또, 모바일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국내 출시와 ‘월드 플리퍼’ 글로벌 출시를 준비중이며, PC온라인 게임 해외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 인수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과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에 주력작 ‘오딘’의 장기적인 성과 유지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물론 기존에 출시한 게임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도 함께 이어간다. 또, 모바일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국내 출시와 ‘월드 플리퍼’ 글로벌 출시를 준비중이며, PC온라인 게임 해외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 인수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과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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