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스크롤 출신 개발진이 오픈월드 RPG 신작을 공개했다
2021.08.04 14:33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엘더스크롤의 기반을 다진 1편과 2편 핵심 개발진이 모여 만든 오픈월드 RPG 신작이 공개됐다.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게임 진행이 달라지는 높은 자유도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해외 게임사 원스로스트 게임즈는 지난 2일, 오픈월드 RPG 신작 '더 웨이워드 렐름' 티저를 공개했다. 원스로스트 게임즈는 엘더스크롤: 아레나와 엘더스크롤 2: 대거폴을 만든 핵심 개발진 줄리언 르페이, 테드 피터슨, 비제이 락슈만 3명이 베데스다를 떠나 함께 세운 곳이다.
더 웨이워드 렐름은 1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뤄진 군도를 배경으로 한다. 새로운 왕국을 세우거나 기존 왕조를 이어가려는 세력 등 수십 개의 파벌이 영향력과 권력을 놓고 경쟁하는 곳에서 플레이어는 인간, 엘프, 오크 등 다양한 종족으로 모험을 시작한다.
게임은 가상의 게임 마스터가 플레이어 행동에 따라 이후 플레이를 진행시키는 방식으로 흘러간다. 따라서 같은 게임을 하더라도 다른 경험을 할 수 있고,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게임에서 발생하는 사건도 달라진다.
클래스 역시 고정되어 있지 않다. 새로운 주문을 만들거나, 물약을 제조하거나, 마법을 부여하는 등 나만의 직업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엘더스크롤 출신 개발진에, 게임에 대한 설명을 토대로 보면 높은 자유도를 지닌 오픈월드 RPG를 표방한 것으로 보인다.
더 웨이워드 렐름은 스팀으로 발매되며 자세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언어는 영어만 지원한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8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9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10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붉은사막빨리나와라2021-08-04 17:30
신고삭제스토리는 지루하기 짝이없어보이는데... 영상을 봐서는 붉은사막 짭 같아보이네여; 하지만 벌레나 곤충은 섹시하게 잘만들었네여.. 게다가 엘더스크롤 게임이라면 모드가 잘 될테니 더 웨이워드 렐름 역시 엄청 야하게 19금 야겜으로 될것같아서 재밌을것같... ㅗㅜㅑ
붉은사막빨리나와라2021.08.04 17:30
신고삭제스토리는 지루하기 짝이없어보이는데... 영상을 봐서는 붉은사막 짭 같아보이네여; 하지만 벌레나 곤충은 섹시하게 잘만들었네여.. 게다가 엘더스크롤 게임이라면 모드가 잘 될테니 더 웨이워드 렐름 역시 엄청 야하게 19금 야겜으로 될것같아서 재밌을것같... ㅗㅜㅑ
bboongya2021.08.04 22:43
신고삭제오픈월드 게임들은 지루하다를 깬 초창기 성공작이었는데 이게 다시 어떻게 오픈월드를 컨텐츠로 쓸지 궁금하네요.
meath2021.08.04 22:51
신고삭제자유도가 높은 오픈월드 MMORPG 로서는 괜찮은 느낌인데 과연 그 자유도가 유저들에게 어떤식으로 받아들여질수 있는지 게임의 세계관과 전체적인 상호작용등이 중요한 느낌으로 작용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