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클라우드 게임 플레이, 이제 윈도우 PC에서도 가능
2021.08.10 10:4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앱을 이용한 윈도우 10 PC용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베타 서비스는 현재 Xbox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하는 국가에서 진행되며, 한국은 해당 22개국에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국내 Xbox 게임패스 얼티밋 회원들은 인사이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윈도우 PC에서 Xbox 앱을 내려받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box 앱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콘솔 기기와 동일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또는 USB와 호환되는 Xbox 컨트롤러를 연결하고 Xbox 앱을 실행한 후 ‘클라우드 게임’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100여 개 이상의 게임을 기존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와 마지막 플레이 시점부터 이어 할 수 있다.
이번 베타에서는 이용자가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고르고 즐길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컨트롤러 정보와 네트워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친구들과 소통을 유지할 수 있는 소셜 서비스 및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 설치 없이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기능 등이다.
Xbox 클라우드 게임은 지난 6월 iOS 플랫폼 지원을 시작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3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한정 굿즈 판매, 명일방주 애니플러스 카페 열린다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