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봉의 신! 中 기대작 ‘검은 신화: 오공’ 플레이 영상 공개
2021.08.20 18: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작년 8월에 공개되어 국내외에서 기대작으로 손꼽힌 중국 액션 RPG 신작 ‘검은 신화: 오공(영문명: Black Myth: WuKong)’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이 1년 만에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여의봉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주인공 ‘오공’의 액션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중국 제작사 게임 사이언스는 20일, 검은 신화: 오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리얼 5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여의봉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손오공의 액션이다. 여러 몬스터 및 보스를 상대하는 전투 장면을 통해 기본적인 타격 공격 외에도, 여의봉을 지렛대처럼 써서 도약하거나, 여의봉을 길게 늘려 높은 곳으로 피하며 광역 공격을 회피하는 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가까이에 있는 적을 밀어내거나 공격 및 회피에 사용할 수 있는 구르기 등이 영상에 담겼다.
이와 함께 조명할 부분은 엔진을 교체하며 기존보다 완성도가 높아진 그래픽이다. 원래 검은 신화: 오공은 언리얼 4로 제작 중이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언리얼 5 버전이다. 영상에는 눈이 뒤덮인 설산과 함께 고즈넉한 설산, 황량한 황무지, 우거진 숲 등 다양한 배경이 등장하는데 쌓여 있는 눈이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쓸려 내려가는 등 세밀한 묘사가 살아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 신화: 오공은 텐센트 출신 개발진 30여 명이 의기투합한 게임 사이언스의 서유기 기반 액션 RPG다. 서역으로 가던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손오공이 사실은 살아있었고, 봉인에서 깨어난 진짜 손오공의 여정을 다룬다는 원작과 결이 다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검은 신화: 오공은 PC와 콘솔 게임으로 제작 중이며, 지원 기종과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5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6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7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8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9
용녀 키우는 육성시뮬 신작 '드래플린', 유저 한국어 패치
-
10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hst1112021-08-20 19:50
신고삭제검은 신화 오공 게임이 손오공의 모험이 시작이군요 게임 그래픽은 잘만들어진것 같고 줄거리만 탄탄하면 괜찮을 게임으로 보이네요
hst1112021.08.20 19:50
신고삭제검은 신화 오공 게임이 손오공의 모험이 시작이군요 게임 그래픽은 잘만들어진것 같고 줄거리만 탄탄하면 괜찮을 게임으로 보이네요
하늘길2021.08.20 20:15
신고삭제중국산게임은 불다해도 할말없지
귀무자검의길2021.08.20 20:25
신고삭제작년에 영상 처음 공개됬을땐 세키로, 고오쓰 같은 강력한 근접 타격감 + 다크소울, 진여신전생, 데몬즈소울, 블본같은 꿈도 희망도없는 어둡고 다크한 배경 + 젤다의전설같은 오픈월드 액션RPG가 융합된듯해서
진심 검은신화 오공 이게임 AAA급 초우주갓겜이 될것같은 느낌이 강하게 듬. 최다고티 강력후보작 중 하나인데 문제는 언제출시될지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거ᆢ
빨리 출시일 좀 공개됬으면 좋겠음
meath2021.08.21 01:03
신고삭제작년에 공개된 영상 본 기억이 나네요. 정말 중국이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을 받았었죠. 액션,타격감,그래픽연출 모두 흡족할 정도로 이 정도로만 출시된다면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었는데 액션RPG 게임으로 완성도를 높여서 빨리 만나볼수 있게 출시일이 빨리 공개된다면 좋겠네요.
엉클베리2021.08.21 16:07
신고삭제비주얼 그래픽면에서는 확실히 눈낄을 줄건 같긴 하네요 스토리와 플레이면에서는 게임이 나와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