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봉의 신! 中 기대작 ‘검은 신화: 오공’ 플레이 영상 공개
2021.08.20 18: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작년 8월에 공개되어 국내외에서 기대작으로 손꼽힌 중국 액션 RPG 신작 ‘검은 신화: 오공(영문명: Black Myth: WuKong)’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이 1년 만에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여의봉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주인공 ‘오공’의 액션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중국 제작사 게임 사이언스는 20일, 검은 신화: 오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리얼 5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여의봉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손오공의 액션이다. 여러 몬스터 및 보스를 상대하는 전투 장면을 통해 기본적인 타격 공격 외에도, 여의봉을 지렛대처럼 써서 도약하거나, 여의봉을 길게 늘려 높은 곳으로 피하며 광역 공격을 회피하는 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가까이에 있는 적을 밀어내거나 공격 및 회피에 사용할 수 있는 구르기 등이 영상에 담겼다.
이와 함께 조명할 부분은 엔진을 교체하며 기존보다 완성도가 높아진 그래픽이다. 원래 검은 신화: 오공은 언리얼 4로 제작 중이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언리얼 5 버전이다. 영상에는 눈이 뒤덮인 설산과 함께 고즈넉한 설산, 황량한 황무지, 우거진 숲 등 다양한 배경이 등장하는데 쌓여 있는 눈이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쓸려 내려가는 등 세밀한 묘사가 살아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 신화: 오공은 텐센트 출신 개발진 30여 명이 의기투합한 게임 사이언스의 서유기 기반 액션 RPG다. 서역으로 가던 중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손오공이 사실은 살아있었고, 봉인에서 깨어난 진짜 손오공의 여정을 다룬다는 원작과 결이 다른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검은 신화: 오공은 PC와 콘솔 게임으로 제작 중이며, 지원 기종과 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이 '킹'이 아닙니다! 철권 8 황당한 보상 오류
- 2 소녀전선 3인칭 슈팅 신작, 프로젝트 N.E.T. 등장
- 3 [이구동성] 3연속 복붙 논란, 이쯤 되면 능력
- 4 아저씨도 그대로, 8번 출구 영화로 나온다
- 5 업데이트 멈춰! 메타 퀘스트 벽돌 주의보
- 6 내년 발표될까? 계속 나오는 니어 신작 암시 발언
- 7 업데이트로 ‘벽돌’된 메타 퀘스트, 무료 교체해준다
- 8 젤다 왕눈·별의 커비 30%, 닌텐도 e숍 연말 할인
- 9 용과 같이 스튜디오 1915년 신작, 동성회와 관계 없다
- 10 언어 문제로 中 유저들과 언쟁한 인디게임, 비추 폭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