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비소프트 핵심 인력이 대거 회사를 떠나고 있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유비소프트에서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등 인기 시리즈 관련 핵심 인력들이 대거 화사를 떠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게이머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0일, 북미 경제 전문 웹진 악시오스는 지난 18개월 간 유비소프트 개발자 다수가 퇴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비소프트 전직 직원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이번 보도에 따르면 파 크라이 6 핵심 개발자 25명 중 5명이 퇴사했고,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에서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제작진 50명 중 12명이 떠났다.
사측에서는 개발자들을 잡기 위해 임금 인상 등을 제시했으나 퇴사자들은 사내 성범죄 발생 등 회사를 둘러싼 논란을 이유로 들며 스튜디오를 떠났다고 전해졌다. 실제로 유비소프트는 작년부터 사내 성추행 이슈가 제기되고 있고, 임원진이 인종차별, 직장 내 괴롭힘을 저질렀다는 보도도 있었다. 당시 실명이 거론된 임직원은 현재는 유비소프트를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엑소더스'라 표현됐을 정도로 개발자의 대거 이탈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유비소프트는 유례 없는 위기에 직면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핵심 개발 스튜디오로 분류되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의 인력 유출은 심각한 사항이 아닐 수 없다.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이한 유비소프트가 과연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느냐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 악시오스는 유비소프트의 이번 사태에 대해 '대탈주(Great Exodus)'라고 표현했다 (사진출처 악시오스 공식 홈페이지)
masrur732021-12-23 10:02
신고삭제개인적으로 어쌔신크리드와 파크라이 모두 재밌게 했었는데, 두 시리즈 모두 최근작이 아쉬운 평가를 받았던 만큼,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러한 사건을 변환점으로 삼을 수 있다면 더 좋은 게임성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masrur732021.12.23 10:02
신고삭제개인적으로 어쌔신크리드와 파크라이 모두 재밌게 했었는데, 두 시리즈 모두 최근작이 아쉬운 평가를 받았던 만큼,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러한 사건을 변환점으로 삼을 수 있다면 더 좋은 게임성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타르2021.12.23 13:24
신고삭제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실행하면 항상 '본 픽션 작품은 다양한 종교적 신앙과 신념을 가진 다문화 구성원으로 이뤄진 팀에 의해 기획, 개발 및 제작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신념마저 사라져버린 것 같네요..
하이엘프디드리트2021.12.24 11:52
신고삭제저런 상황이면은 어쌔신 크리드 차기작은 좀 늦게 나올것 같네요.
rpdlaapzk2021.12.27 04:10
신고삭제대형게임사들 참 허술하네요 사내임직원 관리를 어떻게하길래 매번 이런소식만 들려오는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