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롤 챔피언 '질리언' 코스프레 공개
2022.01.28 13:0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28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질리언' 코스프레를 선보였다. 이상헌 의원은 본인을 ‘질리헌(질리언+이상헌)’이라고 소개하며, 앞으로의 게임과 e스포츠 정책 마련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먼저 대한민국 게임 시장을 현주소를 지적했다.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에 적절한 규제가 부재했던 탓에 기형적 성장을 반복해왔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아군에게 경험치를 제공하는 질리언처럼, 앞으로도 게임과 e스포츠 관련 좋은 정책들을 꾸준히 만들어 우리나라 게임 이용자의 불만을 해소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과 중장년 간 심리적 단절 문제를 지적하면서 "시간을 자유자재로 밀고 당길 수 있는 질리언처럼 게임이라는 훌륭한 매개체를 활용해 세대 간 단절 현상을 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동료를 부활시키는 질리언의 궁극기에 빚대어 한국 게임을 한국 게이머들의 자랑으로 부활시키기 위해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코스프레는 트윙클샵(의상 제작), 헤어헤븐(헤어), 김유경 아티스트(헤어, 메이크업), 장서경 사진작가(촬영), 플레임 스튜디오(촬영 공간)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했다.
질리언 코스프레에 대해 이상헌 의원은 "기획 단계에서도 그랬지만, 본격적으로 분장을 시작하면서는 무척 쑥스러웠다"라면서도 "앞으로 국회의 질리언이 되어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서포터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