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내년 3월 출시된다
2022.06.04 13:46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3일, 플레이스테이션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바이오하자드 RE:4의 출시일이 공개됐다. 출시일은 오는 2023년 3월 24일이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레지던트 이블) 4의 리메이크 작이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의 시작을 연 바이오하자드 RE:4 트레일러는 출시일을 먼저 공개한 후 트레일러가 진행되는 독특한 전개로 이목을 끌었다. 트레일러는 PS5 플레이 영상과 인게임 시네마틱 컷신을 더해 전개되었으며, PS5의 성능을 활용한 그래픽을 보여줘 플레이와 컷신에 차이가 거의 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레지던트 이블의 첫 글자인 R과 E에 붉은 색을 더해 리메이크 작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킨다.
원작이 되는 바이오하자드 4는 라쿤 시티에 생물학적 재앙이 발생한 지 6년이 시점의 이야기를 그린다. 재앙의 생존자 중 하나인 레온 S. 케네디을 중심으로, 대통령 직속 요원이 된 그가 납치된 미국 대통령의 딸을 구출하기 위해 파견되는 장면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구출 과정에서 레온은 유럽의 한 고립된 마을에 다다르고 그곳에 있는 진실을 파헤치며 살아남는 과정이 주 골자다. 트레일러를 통해 유추하자면, 스토리 도입부의 진행 방향은 원작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캡콤 홍보 담당 PD 에드빈 에쇠는 "2023년에 어울리는 최첨단 품질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목표는 시리즈 팬 여러분께 친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게임의 핵심적인 방향성은 유지하면서 게임의 스토리라인을 재해석하며, 현대의 표준에 맞춰 컨트롤을 업데이트하고 그래픽을 현대화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며 바이오하자드 RE:4의 리메이크 방향을 설명했다.
바이오하자드 RE:4는 오는 2023년 3월 24일, PC(스팀),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된다.
많이 본 뉴스
- 1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2 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 3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4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5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6 [순정남] 골판지에 진심인 일본 게임계 TOP 5
- 7 오래 기다렸다, 마비노기 랜스·방패 아르카나 공개
- 8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9 [오늘의 스팀] 가을 할인 시작, 가장 핫한 게임은?
- 10 [오늘의 스팀] 어크 오디세이, 90% 할인에 구매 폭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