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과 D&D, 올해와 내년 신제품 발표됐다
2022.08.19 12:1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해즈브로 게임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이하 위저즈)는 19일, 위저즈 프레젠트 쇼케이스를 통해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과 던전앤드래곤(이하 D&D) 신규 라인업을 발표했다.
먼저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 선보일 매직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9월 9일에는 1993년 선보인 첫 매직 세트와 출시 후 십 년간 스토리 중심이 된 매직 멀티버스 핵심인 '도미나리아 유나이티드'를 출시한다.
이를 시작으로 4개 세트에 걸친 피렉시아 이야기를 다루는 스토리 아크 마라톤을 시작하고, 피렉시아 스토리 아크는 올 11월 출시되는 브라더스 워'와 함께 내년 1분기 피렉시아: 올 윌 비 원'으로 이어진다. 내년 2분기에 출시되는 마치 오브 더 머신으로 스토리 아크 대장정이 막을 내린다.
이어서 내년 3분기에는 와일즈 오브 엘드레인과 함께 고전 동화에서 영감을 얻은 '엘드레인'이 돌아오며, 4분기에는 로스트 캐번 오브 익살란이 공개된다.
매직은 30주년을 맞아 올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월드마켓센터에서 개최되는 라스베이거스 엑스포에서 매직 30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직 역사를 기념하고, 현지 매장에서 볼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한다.
아울러 기존 매직 세계관에서 확장된 판타지 세계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인 유니버스 비욘드 라인 신제품을 공개했다. 상징적인 소설적 배경과 대중 문화 캐릭터를 표현한 카드다.
먼저 워해머 40,000을 통해 4개 커맨더 덱과 함께 임페리움 오브 맨, 타이라니드, 네크론, 카오스를 대표하는 각 진영을 테마로 4개 솔 링을 선보인다. 이어서 영국 TV 시리즈 '닥터 후'와 함께 커맨더 덱, 콜렉터 부스터, 시크릿 레어 드롭 등을 공개한다.
또, 프로도, 아라곤 등이 등장하는 '반지의 제왕: 가운데 땅의 전설' 세트도 내년 3분기에 선보인다. 18개 카드에 펠렌노르 평원 전투를 묘사하며, 내년 말 온라인 버전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알케미 세트에도 추가된다.
이어서 D&D는 테이블탑과 RPG 장르 혁신을 이어가는 한편, 영화, 도서 등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D&D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D&D 비욘드와 원(One) D&D를 선보인다.
올해 12월에는 크린 세계에서 랜스 전쟁을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 세트 '드래곤랜스: 셰도우 오브 더 드래곤 퀸'을 출시하며, 드래곤랜스: 크린의 전사들과 크로스플레이 가능하다. D&D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고, 오는 11월에는 D&D 비욘드에 공개된다.
내년에는 골든 볼트의 열쇠 - 겨울, 빅비 프레젠트: 거인의 영광 - 여름, 많은 것들의 책 - 여름, 판델버 캠페인 - 여름, 플레인스케이프 - 가을 등 5개 제품을 출시하고, R.A. 살바토레의 판타지 소설 '레전드 오브 드리즈트' 패밀리 웹툰도 선보인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3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한정 굿즈 판매, 명일방주 애니플러스 카페 열린다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