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등용문, LCK AS 두 번째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
2022.08.29 18:47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2022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두 번째 트라이아웃이 29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팀 입단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에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자리다. 지난 4월에 진행된 첫 트라이아웃에서는 11명의 선수가 LCK 팀 아카데미에 입단해 프로 선수로 데뷔하기 위한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하반기 트라이아웃은 오는 9월 24일, 25일 이틀간 롤파크(서울 종로)에서 진행되며 소양교육과 스크림 및 솔로랭크, LCK 팀 개별 면담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무작위로 팀을 이뤄 스크림을 진행하며, LCK 팀 관계자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본 뒤 원하는 선수와 개별 면담 시간을 통해 입단 가능성을 타진한다. 트라이아웃에 참가하는 선수 전원에게는 참가 증서 및 기념품이 주어지며, 행사 당일 롤파크 투어의 기회도 얻는다.
참가신청은 오는 9월 7일까지 이미지 내 QR코드 접속 혹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은 올해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4~6회차 중 1회 이상 참가한 선수에 한하여 가능하다.
이중 본인 계정 LP, 오픈토너먼트 참가횟수 및 성적, 나이 등을 점수로 환산하여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단, LCK 팀이 테스트를 희망하는 선수는 별도로 선발한다. 최종 참가자 공지는 9월 1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하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산하 대회다. LCK 팀 소속 아카데미 팀과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며, 올해는 트라이아웃과 아카데미 리그 제도를 추가 도입하여 LCK 선수 양성 체계를 강화했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4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5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6 호쾌한 액션과 매력적 오픈월드 돋보인, 드래곤소드
- 7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
- 8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9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