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e스포츠 PM이 종목사로서의 경험 전한다
2022.10.14 10:5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9일 밤 6시부터 부산 e스포츠 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2022 제3회 부산 e스포츠 토크쇼 개최한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2020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행사로, e스포츠 각 분야 종사자를 초청해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본인의 경험을 전한다. 올해는 총 5회 개최되며, 지난 9월과 10월에 각각 한 번씩 열렸다.
올해 3회차 토크쇼에서는 블리자드 코리아 송영진 팀장이 e스포츠 커뮤니티와 업계 취업 준비를 주제로 강연한다. 1부에서는 사용자 멀티플레이 시스템과 e스포츠 커뮤니티 구축, e스포츠의 콘텐츠화 등 종목사 대상 e스포츠 저변확대 전략과 한국 e스포츠 동향을 다룬다. 2부에서는 e스포츠 PM인 송영진 팀장의 현장 경험을 관객과 공유하며 e스포츠 직무별 전망과 핵심역량에 대해 전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3회차 토크쇼는 e스포츠 산업에서 종목사가 하는 역할과 e스포츠 직무에 대해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e스포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련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번 토크쇼를 통해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2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3회 행사는 브레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오프라인 참가신청 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이다. 브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시청 및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6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