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연다
2022.11.11 13:1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서울산업진흥원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2를 개최한다.
SPP는 콘텐츠 전 영역에서 투자·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글로벌 네트워크 행사다. 10월 기준, 35개국 국내외 셀러 및 바이어 620여개 사가 SPP 2022에 참가할 예정이며, 온라인 상담회를 포함해 국내 기업 380여 개 사, 국외 기업 240여 개사가 본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중심으로 콘텐츠업계 현황을 반영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22일과 23일 이틀간 콘텐츠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간 1 대 1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1일차에는 비즈니스 상담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비전 선포, 시상식, 콘텐츠 IR, 네트워킹 만찬을 한다.
또, 서울 콘텐츠 산업의 비전과 육성전략을 주제로 콘텐츠산업 비전을 밝히며, IP 크로스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과 넥스트 유니콘 콘텐츠 IR데이 우수기업 시상식도 연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에서 올해 SPP 2022가 매우 뜻깊다"며 "이번 행사가 콘텐츠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 및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어 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SPP 공식 홈페이지(www.sp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5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6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7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
- 10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