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과 함께,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 개최
2022.11.23 16:2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2일 오후 1시부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유튜브에서 대회 관련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출전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의미를 되새기기고자 마련됐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운영자이자 개그맨인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사회를 맡았고, 지난 10월 17일과 18일에 열린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e스포츠 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 참가자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부문별 우승자에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장려상,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한 성광온누리학교 이수빈 학생은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상대방에게 의사전달을 확실히 하기 위해 발성과 발음 연습을 하는 과정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을 지도한 한국구화학교 이혜용 교사는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는 과정을 보며 많이 뿌듯했다. 학생들과 함께 과정을 즐기며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시청자 참여 이벤트, 토크 코너, 댓글 참여 코너, 게임 코너 및 경품 추첨 코너 등을 진행해 참가자 및 시청자와 소통하고 선물을 증정했다.
대회를 공동 주최한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에 출범되어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