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경콘진이 진행하는 게임 컨설팅에 현업 전문가로 참여
2022.12.01 10:3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NHN은 1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개발자 대상 무료 게임 컨설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현업 게임 전문가로 참여한다.
NHN은 지난 5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업계 상생을 위한 GGC 그린 프렌드쉽(GGC Green Friendship) 협약을 체결하고, 그린 프렌즈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프렌즈사는 NHN을 비롯한 중·대형 게임사 및 게임 관련 서비스사로 구성되며, 게임업계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을 주로 한다.
1일,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게임 개발 중 직면할 수 있는 궁금증에 대해 현업 전문가가 피드백을 제공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된 개발자 12명이 현업 전문가와 매칭했다. 컨설팅은 대면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과 사업 2개 분야에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현업 전문가로 참여하는 NHN 게임플랫폼사업팀 강범희 수석은 "NHN에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초기 개발자분들에게 제대로 전수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특히 개발사가 퍼블리셔를 동시에 겸할 때 발생하는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술적 조언을 집중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NHN은 20년 이상 게임사업을 이어온 국내 리딩 게임사로서, 게임업계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경험에 더해, 게임 개발사의 게임 론칭을 돕는 NHN게임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며 중소개발사의 고충을 직간접적으로 체감해 온 만큼, 개발자들에게 의미 있는 피드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N은 기업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하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있다. 올해는 ▲임직원 대상 IT 자산 경매를 시행,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마이옥션 ▲청소년 IT인재 양성을 위해 고성능 보유 PC를 기관에 기증하는 사랑의 PC 나눔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구호 성금 매칭그랜트 기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하는 게임업계 상생 프로그램 그린 프렌즈사 활동 등을 진행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6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7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
- 1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