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11곡 오케스트라로, 게임콘서트 9일 국회에서 개최
2022.12.05 14:4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대한민국게임포럼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가 9일 오후 5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 9월 게임을 법적인 문화예술에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조승래 의원이 공연에 앞서 사전 간담회(4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를 개최해 개정안 통과 의의 및 행사 개최 취지에 대해 설명한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게임 OST 11곡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한다.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가 사회를 맡아 각 게임과 연주곡에 대해 설명한다.
관람석은 300석 규모로, 사전신청을 통해 관람객을 초청한다. 공연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조승래 의원 공식 블로그 공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게임학과에 재직 중인 학생, 게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특별 초대한다. 아울러 조승래 의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도 한다.
포럼 대표인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되었지만, 아직 국민들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행사는 게임이 문화예술로서 지니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께서 국회를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