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권경진 수석,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 수상
2022.12.08 13:0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컴투스 메타버스 기업 컴투버스 소속 개발자 권경진 수석은 7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은 소프트웨어 분야 기술개발·품질향상·개발업적은 물론 소프트웨어 기술인 복리증진 및 권익옹호 등에 공적이 있는 소프트웨어기술인을 선정해 수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천한 후보자 중 업적도, 혁신성, 기여도, 공적기간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선발한다.
권경진 수석은 2012년부터 2022년 10월까지 컴투스 그룹 계열사 컴투스플랫폼에서 재직하며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 개발과 글로벌 대응 기능 구현 등을 담당했다. 또, 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 및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지원 기능 개발,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PC 플랫폼 개발, 하이브 블록체인 기능 및 하이브 커뮤니티 개발 등을 추진했다. 지난 11월부터는 컴투스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에서 플랫폼 개발 및 구현 업무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메타버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는 컴투스 그룹 게임을 하이브 등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유저들에게 서비스하며 국내 게임산업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권 수석이 개발에 참여한 하이브는 전 세계에서 연간 1억 명이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최근에는 웹3.0 기반으로 블록체인 게임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6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7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
- 1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