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개발자 커뮤니티,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2022.12.16 11:4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6일, 언리얼 엔진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이하 EDC)'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EDC는 지난 4월 언리얼 엔진 5 출시와 동시에 열린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로, 개발제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개방적인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언리얼 엔진과 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해, 리소스와 콘텐츠를 찾아 볼 수 있으며, 본인 노하우를 사이트 내에서 제작해 공유할 수 있다.
EDC는 크게 학습, 포럼, 스니펫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에 한국어 버전 UI를 제공한다. 학습 섹션에서는 각종 강좌, 튜토리얼, 테크 토크 등이 있으며 콘텐츠 100여종을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다.
포럼 섹션에서는 지식 기반 자료를 검색하거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제작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 스니펫 섹션에서는 본인이 만든 설정을 저장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향후에는 언리얼 엔진 외에도 캡처링 리얼리티 등 에픽게임즈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리소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기다리셨던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 사이트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창작에 도움이 되는 각종 리소스와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에서, 튜토리얼 제작 또는 스니펫 공유와 같이 다른 창작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개발하시는 작품에 대한 영감도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6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7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8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
- 10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개발비는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