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진짜 싸우는 리듬게임 ‘갓 오브 락’ 주목
2023.04.17 16:08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리듬게임은 주로 음악에 맞춰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누르면서 진행하는 게 많은 편이다. 이를 기반으로 누가 더 정확도가 높은가를 판가름하며 대결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와 달리 격투를 통해 승부를 결정하는 ‘갓 오브 락’이 출시를 앞두고 주목을 받고 있다.
갓 오브 락은 인디 개발사 모더스 스튜디오(Modus Studios)의 리듬 격투 게임이다. 수수께끼의 신이 자신의 여흥을 위해 위대한 음악가들을 부활시켜 전투를 시켰고, 이 음악가들은 음악의 패권을 잡기 위해 싸움에 임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플레이어는 여러 명의 음악가 중 한 명을 선택해 상대를 쓰러트리면 된다.
기본 공격 시 특수 게이지가 충전되어 커맨드를 입력하면 상대의 노트를 추가하거나 시야를 가리는 등의 효과가 있다. 총 3개의 게이지가 있고 가득 채우면 울트라 게이지가 충전되기 시작하는데, 이를 사용한 공격은 상대가 완벽히 막아도 피해를 준다.
대결은 1 대 1 형식으로 진행되며, 장소마다 다른 음악이 나온다. 박자에 맞게 노트를 입력하면 상대를 공격하기 시작해 느리게 누르거나 박자를 놓치면 상대의 공격을 맞고, 올바른 타이밍에 노트를 누르면 서로의 공격이 상쇄된다. 전투는 음악이 끝나는 게 아니라 한쪽이 패배할 때까지 계속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노트가 복잡해지거나 더 빨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스토리 모드로 캐릭터마다의 이야기를 진행하거나 트랙 편집을 통해 마음대로 노트를 추가하고 멀티플레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오는 18일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세일의 효과를 받은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사이버펑크 2077이 각각 2위, 4위에 올라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 동시접속자 수 13만 3,233명으로 6위에 올라 새 시즌의 영향을 받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구스 구스 덕은 7만 2,610명을 기록해 유저 수가 조금씩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