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필사풍 전략게임 ‘잉크리나티’ 정식 출시
2024.02.23 16:12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턴제 전략 게임을 좋아한다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찾아왔다.
23일 야자 게임즈 (Yaza Games)는 ‘잉크리나티(Inkulinati)’를 정식 출시했다. 작년 1월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이후 약 1년 만이다.
잉크리나티는 독특한 중세 필사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턴제 전략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살아있는 잉크’를 사용해 살아 움직이는 그림을 창조하는 ‘잉크리나티’가 되어, 다른 잉크리나티들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게임은 잉크를 사용해 원하는 전투 유닛을 소환하며 진행된다. 소환 후에는 유닛이 지닌 스킬과 공격을 이용해 상대 잉크리나티의 소환수를 처치하는게 주요 목표다. ‘손 행동’이라는 스킬로 아군 회복이나 광역 대미지를 주는 등 플레이어가 전장에 직접 관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상대방의 잉크를 뺏어와 소환을 제한시키거나, 높낮이를 이용해 적 유닛을 낙사시키는 등 여러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잉크리나티는 2022년 게임스컴 어워드에서도 ‘최고의 인디게임’과 ‘가장 독창적인 게임 부분’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저 피드백을 받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왔다. 이에 힘입어 23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88%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한편, 잉크리나티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8일까지 40% 할인된 1만 9,800원에 판매 중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3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5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6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7
[이구동성] 외양간 고치는 철권 8
-
8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9
배틀필드 신작, 건물 파괴한 후 잔해에 엄폐한다
-
10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모노블로스2024.02.25 14:04
신고삭제게임이 독특하면서도 약간 옛날감성을 끌어올리는 무언가가 있는거같아여
그리고 내가 직접 그리는건 아니지만 신의 손으로 직접 조종하여 무언가를 한다는게 옛날게임인 블x앤x이트가 떠오르기도 하는데.. 다만 그림체와 턴제게임이라는 부분이 약간 호불호가 갈릴거같긴하네여
퍼플울프2024.02.25 22:20
신고삭제중세 필사풍 그림체가 우선 독특한 게임이네요.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턴제 전략게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어필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