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데드 셀 느낌, 페르시아의 왕자 신작
2024.05.28 18:05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페르시아의 왕자 로그라이트 신작이 출시됐다.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The Rogue Prince of Persia)’가 스팀 앞서 해보기를 시작하며,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을 받고 있다.
프랑스 개발사 이블 엠파이어가 개발한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는 어둠의 주술 마법에 의해 타락한 훈족 군대와 맞서 싸우는 왕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훈족 왕과 전투에서 패배해 의식을 잃은 뒤에는 안전한 장소인 오아시스로 계속 돌아오게 되는데, 훈족의 침략을 막을 방법을 찾기 위해 도시로 향하며 루프를 반복하게 된다.
왕자는 아크로바틱한 움직임으로 적을 압도하고, 벽을 달리거나 타고 오르며 함정과 공격 등을 피해 여러 장소를 이동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검이나 도끼, 창, 활, 그래플링 훅, 발차기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적을 물리치기도 한다. 그리고 메달리온이라고 불리며 이러한 움직임에 둔화나 치유 등의 특수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도 있다.
앞서 해보기 초반 유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172명 참여, 75%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리뷰에서는 횡스크롤 로그라이트로 데드 셀을 연상시키는 액션성을 호평하며, 조금 더 부드럽다는 의견도 볼 수 있다. 다만 앞서 해보기로 나와 보스가 2명 뿐이라 분량을 아쉬워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개발사는 새로운 적이나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여러 가지를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국어는 아직 지원되지 않으나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오픈월드 생존 제작 축제가 시작되며 관련된 게임 중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3위, 러스트가 5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러스트가 할인과 함께 11만 3,600명으로 7위로 상승했고, 헬다이버즈 2 또한 8만 1,875명으로 15위에 올랐다. 그리고 워 썬더가 7만 3,995명으로 19위를 차지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