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지형·훈련장 개선 업데이트
2024.09.05 19:17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크래프톤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1.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우선 태이고 맵의 일부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태이고 외곽에 위치한 ‘스튜디오(Studio)’가 ‘병원(Hospital)’으로 대채됐다. 지역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새로운 건물, 파밍 스팟 및 엄폐 공간을 추가했다. ‘조선소(Shipyard)’, ‘호산교도소(Ho San Prison)’, ‘송암(Song Am)’, ‘호산(Ho San)’ 등 주변 지형도 개선했다. 조선소에는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추가했다.
훈련장에는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훈련장에서 재장전 키를 사용하면 탄약이 무한으로 제공된다. 아이템 스폰 매니저를 통해 무기 소환 시 무기에 추천 부착물이 자동으로 부착된 상태로 소환된다. 이용자는 개인 무기 및 장비 설정을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으며, 사운드 훈련 중 잘못된 표적에 사격하면 피드백을 제공받게 된다.
이외에도 ▲사용자 지정 매치 내 옵저버 관련 개선사항 적용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마스터리 메달 9종 추가 ▲전반적인 에란겔, 태이고 맵 관련 버그 수정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서바이버 패스: 제로 그래비티’를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태이고 맵 업데이트를 기념해 ‘태이고의 비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마지막 에피소드는 오는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31.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