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문화센터, 전문기관 20곳과 게임과몰입 협약
2025.04.03 14:0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20 View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 게임 과몰입 문제 해결을 위해 도내 상담 전문기관 20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청소년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상담과 치유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 규모를 지난해보다 5개소 확대해 총 20개 상담 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협약을 통해 경콘진은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상담 접근성을 강화하고, 도내 전역에 걸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게임 이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종합 심리검사, 최대 10회기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이에 따른 상담 비용을 경콘진이 지원한다.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상담 품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게임 소양 교육, 청소년 상담 매뉴얼, 보호자 상담 매뉴얼, 슈퍼비전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 과몰입 상담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내 예약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상담 후 신청자 거주지 인근 협력기관으로 연계되어 상담이 진행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도 총 20곳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과 함께 사각지대 없이 도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3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5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6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7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8
[이구동성] 외양간 고치는 철권 8
-
9
배틀필드 신작, 건물 파괴한 후 잔해에 엄폐한다
-
10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