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 전쟁' RF 온라인 넥스트, 구글 매출 1위 탈환
2025.04.14 16:44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880 View

지난 9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RF 온라인 넥스트가 벌써부터 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14일, RF 온라인 넥스트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일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해온 RF 온라인 IP 기반 신작이다. 우주를 배경우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 스토리와 신기·비행·자유로운 직업 전환 등의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매출 상승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신규 콘텐츠 ‘광산 전쟁’이다. 광산 전쟁은 핵심 성장 자원 ‘홀리스톤’을 차지하기 위해 서버 내 최고의 길드들이 맞붙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각 길드들이 ‘전초전’을 통해 서버 내 세 국가(벨라토·아크레시아·코라)를 대표하는 길드를 선발하며 시작된다. 이어 선정된 각 길드가 상대방 국가의 ‘채굴기’ 파괴를 목표로 경쟁하는 ‘국가전’을 거쳐 서버 내 최고 길드를 가리게 된다.

RF 온라인 넥스트의 첫 번째 ‘광산 전쟁’은 오는 19일 시작된다. 더불어 이를 위한 전초전 참가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광산 전쟁에서 승리한 길드는 서버 내 거래소 세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최초의 정복자’ 특수 칭호와 ‘독점 광산 채굴권’을 획득할 수 있다.
함께 추가된 시즌제 월드 콘텐츠 ‘낙원쟁탈전’도 RF 온라인 넥스트 내 RvR이 가진 경쟁의 재미를 유도한다. 낙원쟁탈전은 월드 내 총 4개 길드, 최대 200명이 한 전장에 매칭되는 콘텐츠다. 플레이어는 우주정거장 내 ‘낙원’을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해야 한다. 넷마블은 시범 운영 기간과 프리 시즌을 거쳐 정규 시즌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3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4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5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6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7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8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
9
긴 여정 마무리한 발더스 게이트 3, 마지막 패치 단행
-
10
[순정남] 이쯤 되면 핵 아냐? 논란의 하드웨어 TOP 5
히비2025.04.16 14:22
신고삭제이거 제1위 탈환은 아닌거 같은데.... 돈 받고 글쓰나... 구글 플레이 차트보면 마법소녀 키우기가 1등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