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2025.07.15 16:5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8,715 View

명나라 말 배경의 소울라이크로 관심을 끈 신작 명말: 공허의 깃털(Wuchang: Fallen Feathers, 이하 명말)이 출시를 9일 앞두고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권에 올랐다.
지난 4월 예약 판매를 시작할 당시 명말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 오른 바 있다. 명나라 말기라는 배경과 그 속에서 발생한 ‘우화병’으로 인해 생긴 괴생명체, 그럼에도 여전한 파벌의 분쟁 등 흥미로운 소재는 검은 신화: 오공에 이은 새로운 액션 RPG로 관심을 받았다. 한동안 순위권에서 멀어졌던 명말이 다시 등장한 것은 출시가 가까워진 것에 더해 지난 11일부터 중국에서 개최된 빌리빌리 월드 2025에서 시연한 영향으로 추정된다.
명말은 기억을 잃고 우화병에 시달리는 ‘무상’의 모험을 다룬다. 촉 지방 깊은 곳을 탐험하며 흉물스러운 괴생명체나 고대 설화를 이용해 인류를 위협하는 어둠에 맞서게 된다. 무상은 쓰러트린 적으로부터 스킬을 얻거나 희귀한 적수은을 사용해 전투 스타일을 진화시킬 수 있다.
다만, 적을 처치하면서 힘을 얻거나 죽음을 반복할 때마다 대가로 심마의 낙인이 자라난다. 심마 시스템으로 공격력이 강해질 수 있지만, 정도를 넘어설 경우 심마가 자신의 모습을 거울처럼 비추는 실체로 등장한다. 심마를 쓰러트리지 못하면 얻은 것을 잃게 되므로 긴장을 늦출 수 없도록 만든다. 명말: 공허의 깃털은 오는 24일 출시된다.



그 외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권에서는 자동화 게임 축제의 영향으로 새티스팩토리가 30% 할인하며 10위를 기록했다. 림월드는 1위를 연일 이어가고 있으며, 농기계 화물 DLC 출시와 함께 75% 할인 중인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8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델타 포스가 지난 11일부터 동시접속자 수 19만 명대로 상승한 뒤 4일째 유지되며 신규 시즌의 호재가 계속되는 모습이다. 림월드는 동시접속자 수가 전일 대비 1만 명 정도 감소했지만, 순위를 유지하며 관심이 계속 이어졌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
meath2025.07.15 23:01
신고삭제동양적인 배경의 소울라이크는 서양적인 배경의 소울라이크 게임과 비슷한듯 하면서도 상당히 다른 느낌을 주네요. 출시되면 플레이해보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