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16인 레이드 던전 '파천황릉'을 업데이트했다. 파천황릉은 부활한 보스 '파천황제'를 처치하는 16인 레이드다. 심연의 틈새, 집결표식, 힘의 구슬 막기 등 다양한 패턴을 선보인다. 전투 중 파천황제가 소환하는 심연의 틈새에 피격되면, 설귀로 변해 무공 사용이 제한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16인 레이드 던전 '파천황릉'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16인 레이드 던전 '파천황릉'을 업데이트했다.
파천황릉은 부활한 보스 '파천황제'를 처치하는 16인 레이드다. 심연의 틈새, 집결표식, 힘의 구슬 막기 등 다양한 패턴을 선보인다.
전투 중 파천황제가 소환하는 심연의 틈새에 피격되면, 설귀로 변해 무공 사용이 제한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특정 대상에게 부여되는 집결표식은 일정 시간 후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은 인원 수만큼 악령이 소환된다. 폭발이 발생하지 않는 표식 중심부에 위치하면 무적 상태가 되어 위협을 피할 수 있다.
파천황제 생명력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힘의 구슬 막기' 패턴이 진행된다. 포탈 8개가 생성되며, 파천황제가 포탈로 구슬을 보내 이를 흡수할 경우 권위 버프가 적용돼 파멸 공격을 반복한다. 따라서 포탈로 향하는 구슬을 무공으로 막아 이를 저지해야 한다.
파천황릉 공략 시 상향된 보상과 함께 신화 장비 도안과 신화 장비 승급 도안, 상급 내력환을 획득할 수 있다. 공략 업적 달성 시 신규 이모션 '얼음조각사(말)'도 준다.
건족에 '역사' 직업도 추가됐다. 그간 역사는 남성 캐릭터로만 생성 가능했으나, 건족 여성 캐릭터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거대한 도끼를 사용하는 역사는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버프를 활용해 적의 공격을 정면으로 받아내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직업 간 정체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업 밸런스 개선도 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 직업 변경권을 제공하며, 재련석을 지원하는 재련석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화 등급 보석도 추가됐다. 칠성, 팔성 보석과 태극 칠성/팔성 보석으로 구성되며, 기존 보석과 동일한 색상 체계를 따른다. 고대 등급 보석 3개 이상과 신규 재료 '신성한 결정'을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내년 1월 말까지 2026 붉은 말의 14일 출석부 이벤트를 열어 홍마의 유리구슬 등을 증정한다. 이 아이템을 통해 '신화 [진] 수호령 홍마'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혈풍지대 필드 몬스터 누적 처치 횟수에 따른 보상 이벤트, 파천황릉 완료 횟수에 따라 던전 입장권 조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미션 달성 시 상급 고대 등급 무기, 장신구, 성물, 낚싯대 복구석 등을 지급하는 '새해의 빛나는 강화' 이벤트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