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동성] 아청법, 청소년 보호보다 콘텐츠 단속이 우선?
2012.11.23 17:40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메카만평
[관련기사]
최근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한 ‘아동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아청법)’. 지난 3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법이지만, 애매모호한 조항으로 인해 각계각층에서 찬반 논란이 뜨겁습니다. 여기에 지난 14일에는 민주통합당 최민희 의원이 발의한 법의 애매한 부분을 보완하는 개정안이 법안심사 소위원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무산됨에 따라,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한창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 인터넷 상에서는 아청법에 대한 반대 의견을 내는 소리가 좀 더 많습니다. 게임 뿐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거센 항의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으며, 각종 서명 운동과 소송을 위한 모금 운동까지 활발히 일어나고 있죠. 현재 확인된 것만 5~6개 가량의 대규모 아청법 반대 서명 운동이 벌어지고 있으며, 해당 법으로 피해를 봤다는 업계 관계자들도 상당수입니다.
물론 아청법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아동과 청소년이 나오는 음란물을 합법화 하라는 의견을 펴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반대론자들은 아청법의 애매모호한 처벌 기준을 문제삼고 있는데요, 실제로 아청법 개정안에는 ‘신체 일부를 접촉 노출하는 행위’, ‘아동 청소년으로 인식될 수 있는 표현물’ 등 애매모호한 문장들이 많습니다. 자의적인 판단에 따라 단속의 경계가 고무줄마냥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할 수 있는 것이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본다면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테라’ 나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유저들이 경찰서에서 강제 정모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메카 ID l8275 님은 “아청법은 음란하냐 안하냐를 따지는 법이 아니라, 실제 아동이 학대당하고 있느냐 마냐를 따지는 법이어야만 합니다.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법이니까요.” 라며 “사이버 단속을 위해 경찰인력이 상당수 빠져나갔고, 성범죄자는 늘었습니다. 정작 실제 성범죄자에 대한 처벌은 거의 바뀌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청법 자체를 원래 의도인 아동을 보호하는, 아동을 지키기 위한 법으로 돌려놓으려 하는 겁니다. 아청법은 강력해진 것이 아니라 처벌하는 사람의 범위를 늘렸을 뿐입니다.” 라며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밖에 ID ppepper23 님의 “어른이 교복을 입어도 잡아간다고 하는데 이게 무슨 소립니까? 실제 아동청소년을 보호해주세요. 가상현실의 아동처럼 보이는 개체말고 실재하는 현실의 아동청소년을요”, ID Lakui 님의 “표현물의 아동을 지키는 데 그렇게 힘쓰면 정작 실제 아동들은 언제 지켜줘요?” 처럼 현재 아청법의 취지를 지적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한편, 아청법에 찬성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와 상품화가 극에 달해 있는 실정에서, 일각의 반대가 있더라도 엄격한 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이죠. 게임메카 ID 펭귄대왕 님은 “현재 국내 아동청소년 보호법은 솜방망이마냥 너무 가볍다. 설령 부작용이 있더라도 아동을 이용한 성상품화 및 범죄에 노출된 모든 일은 강력하게 단속해야 한다고 본다. 이번 아청법으로 게임산업에 문제가 된다고 하더라도, 이는 일부 감수해야 할 도리다" 라며 다소의 부작용이 있더라도 아동 청소년 성범죄를 엄하게 단속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비치셨습니다.
아청법의 적법성을 놓고 벌어지는 논쟁은 지금 현재도 끝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법의 제정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만, 이게 최선인지는 의문입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3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4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5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6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7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8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9
배틀필드 신작, 건물 파괴한 후 잔해에 엄폐한다
-
10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ihs02652012-11-23 18:22
신고삭제참고로 지금 법대로 하면 가상의 어린 여자애한테 하악대다 걸리면 징역 5년이고
술마시고 현실 성인 여자 강간한 초범은 징역 3년
참 멋지지 않수?
ihs02652012.11.23 18:22
신고삭제참고로 지금 법대로 하면 가상의 어린 여자애한테 하악대다 걸리면 징역 5년이고
술마시고 현실 성인 여자 강간한 초범은 징역 3년
참 멋지지 않수?
Ji Hun Bae2012.11.23 18:28
신고삭제법하나를 개정하면 그 법과 관련된 수많은 법들을 검토하고 수정하면서 천천히 해나가야 되는 거 아닌가?
법이 무슨 아침 식사대용 토스트도 아니고 후다닥 바꿔서 뜨거운 상태로 내놓으니 바빠죽겠는데 뜨거운 토스트 붙잡다 손에 화상입는 꼴아닌가.
ihs02652012.11.23 18:34
신고삭제토스트는 너무 친절한거죠.
솔직히 아청법은 그냥 배아프니까 똥싼거 뿐
예술소녀a2012.11.23 18:36
신고삭제포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qorgidwns2012.11.23 18:42
신고삭제이런식이면 블소 캐릭터 쳐다보는것만으로도 다 잡아가겠네..
kuroikun2012.11.23 19:57
신고삭제친절한한국. 강간하다 걸리면 징역3년 야한 게임하면 징역5년. 멋지군요.
그것도 술먹고 처음범죄저질르면 무죄라죠? 멋진나라에요.
게임으로 자기위한하지말고 밖에나가서 술한잔먹고 3D로 동정버리라고 강요하는 나라, 대한민국.
친절한국가네용 ㅋ 강간 gogo!하라고 여성부가 친절하게 만듬.
꼬란의후예2012.11.23 20:20
신고삭제와......이제 PC방가서 블소하는데 린족이다 그러다가 밤에 경찰이 단속오면 그자리에서 체포되는건가? 마비도 기존의 환생시스템있으면 9살도 나오니까 아청법+아동폭력이라고 잡혀가겠네 이야~~~
lovehina442012.11.23 20:29
신고삭제아청법보단 저작권 강화에 힘을 써야지 왜 게임업계 엄한 사람까지 잡나..
CraB2012.11.24 01:52
신고삭제이제 수많은 컨텐츠와 그에 비롯된 사업의 부작용을 어떻게 감당할지 참 볼말한겠네
김희승2012.11.24 02:36
신고삭제아청법은 아무리 봐도 선거끝나고 위헌결정 나올 법임 야동봐서 미성년자 성폭행한 사람과 살인이냐 범죄, 조폭 영화를 보고 범죄를 저지를 사람이 많을까? 아청법은 한마디로 어떤 놈이 잔인하게 살인 영화를 보고 잔인한 살인을 했다. 그럼으로 잔인한 살인범죄영화를 가지고 있거나 제작하는 사람은 모조리 살인자로 구속한다. 라는 소리뿐이 안되는 소리 단순하게 살인영화는 합법이고 잔인하게 살인하는 영화는 불법이고 뭔 법이 이따구인지
김희승2012.11.24 02:50
신고삭제저 세금이나 처먹는 인간들이 법을 똑바로 만들려면 13 이하 실물사진,영상등은 범죄 국내 19세로 지정된 미성년자 기준으로 실물 사진 영상을 제작시점에 미성년자일시 범죄, 미성년자가 출연했어도 국내 기관의 허가를 받은 (영화,드라마,등)매체는 제외 실물이 아닌 제작물 제외 단 소유또는 본후 범죄시 가중처벌, 제작물에 가중처벌 받는다는 내용을 삽입하도록 의무화 내가 만들어도 저거보다 나아보인다.
팽귄대왕2012.11.24 09:55
신고삭제저또한 우리나라 게임의 발전을 저외하는 모든조치에대해 비판을 했던 사람으로써 아청법에일부 문재가있다는점은 잘알고있습니다 단지 그일부의 문재로 아청법자체가 잘못됬다고 볼수없다는것입니다
또한 아동을 이용한 게임및 영상물이 아니면 게임의 진행이나 흥행에 지대한 영향이있다면 그때 고려해볼문재이지 지금 아청법이 실행되무로써 선의의피해자가 처벌 밨는다는 말은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우리가 흔희 행하는 불법 따운로드나기타영상물을 불법으로 보는행위 야
팽귄대왕2012.11.24 09:58
신고삭제동을 받아본다는 그자체부터 벌써 불법입니다 내 저또한 그영상물을 접했던적이 있었고 그로 인해 아청법에서 자유로울수는없을겁니다 문재는 우리나라의 현실이 아동에 대한범죄가 나날이 늘어만가고 그잘못을 우리 성인이아닌 법과 검찰경찰에게만 돌리는것또한 아니라고봅니다 우리 스스로가 어린이들의 미래를위해 지금당장 우리가 불편하더라고 범죄자들에게는 혹독한 처벌이 따라야 적어도 더나빠지진안을꺼란게 제생각입니다
팽귄대왕2012.11.24 10:00
신고삭제우리모두가 잊지마라야할것은 아무리 성인군자라도 모든 범죄에서 자유로울수없습니다
범죄자들중 상당수가 정상적인사람이 더욱많고 내이웃 친구 가족 그리고 나스스로도 범죄자가 될수있다는것을 잊지마라야합니다 저또한 우리나라에서 아동에대한 성범죄및 기타범죄가 전혀 발생되지않는 곳이라면 이번 아청법에 두손들고 반대했을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현실은 그럴수없다는게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
와니야2012.11.24 11:00
신고삭제아청법은 아청법대로 실제 성범죄에 대한 처벌도 함께 강화 하면 된다. 솔직히 엘린 보면서 로리캐릭의 성상품화란 생각 안드는 사람 없을거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터무니 없이 관대하면 사회 전반적인 인식 역시 아동 성상품화에 무감각해질 것은 분명하다. 그러니 아청법과 성범죄에 대한 처벌 모두를 강화 해야 할것이다
아쿠아2012.11.24 11:51
신고삭제현실성 없는 아청법. 일반적으로 만화나 게임, 소설등의 컨택츠들은 원만한 진행을 위해 일반적으로 주요등장인물의 나이를 14살로 설정하는게 보통이다. 이 나이가 중2병이란 말이 나올 정도록 가장 많은 꿈을지니고 있고 무엇이든 해낼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에 주인공을 삼기에는 제격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같은 경우에는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다소 노출적이거나 폭력적인 장면을 넣는것도 서슴치 않는다. 그렇지 않고서야 시장 경쟁에서 이기기는 불
아쿠아2012.11.24 11:55
신고삭제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어느정도 선을 넘으면 그게 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기존의 법안으로도 충분히 어느정도의 선을 지켜가면서 유지 되어왔다.
너무 캐릭터성으로 치우치는 경향으로 가던것도 문제였지만 지금의 아청법은 캐릭터성은 줄이고 작품 자체의 스토리나 기타 다른곳을 우선시하는 작품들 까지 그대로 법에걸리니 문제다.
레몬트리12012.11.24 12:43
신고삭제그냥 일단 게임을 하던 영상을 보던 잠재적인 범죄자 취급한다는게 싫어요
팽귄대왕2012.11.24 12:51
신고삭제만화나게임이나 영상물중에 아동이등장하는 여럿만화중에 건전한 만화가 문재가 되는경우는 없습니다
문재가되는 부분은 아동의 옷을 벗기거나 그에 해당하는 성적인 표현이 있기때문에 문재인겁니다
실재로 우리나라만화의 대부분이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에대한 재제가 제대로 이뤄지지않았습니다 일본 해적판들이 난무하고 그것으로 이득을 본 상당수가 존재하며 그들처벌또한 미미하기 그지없어 아직도 저질 아동 해적판이 각싸이트및 길거리에 널려있습니다
팽귄대왕2012.11.24 12:54
신고삭제그리고 소재를 아동에 국한되어 설명하는것또한 모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동및 청소년 소재의 건전한만화가 다수잇으며 그들만화의 스토리중에 성적인 표현이 없이도 많은이의 사랑을 받은작품들이 많습니다
그들작품이 문재가되어 고발된경우는 단한건도 없습니다 아청법또한 그내용중 아동의성적표현에 중점을둔것이지 아동자체가 소재가되었다고 범법자로 매도되고 처벌받은경우는 없다는겁니다
만약 그런경우가 발생했고 그런사람을 알고잇다면 말씀해주셨으면합니다
팽귄대왕2012.11.24 12:57
신고삭제그리고 처음 지적한 저의 글중에 아청법중에 문재의 소지가 있다는걸 저또한 불명히 알고잇다고 했습니다
그문재의 소재가 헌법에 위배대거나 큰문재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면 법사위에서도 현명하게 판단하여 처리할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저의생각으로도 당장 그문재가 해결될꺼라고는 보지않습니다 외냐면 지금의 국내 문재중 가장심각하게 생각해야할문재가 아동및 청소년의 문재이기때문입니다
팽귄대왕2012.11.24 13:04
신고삭제우리 어른들은 지금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어떤 미래를 물려줄지 그리고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지..
요즘 세상돌아가는 모습을보면 저또한 부끄럽게 생각들정도로 너무 엉망입니다
아청법으로 우리어른들 상당수가 불편할수있을겁니다 하지만 조금불편한것으로 아동 및 청소년 들에게
조금더 나아진 세상을 물려준다면 감당할수 있는문재 아닐까요
꼭 아동이 나오고 청소년의 소재가되는 작품이 아니라도 충분히 작품 및 기타상품의질이 떨어지거나 이익창출이
팽귄대왕2012.11.24 13:08
신고삭제불가능한것은 아니라고 생각듭니다 아동 및 청소년이 아니라도 더좋은 소재 및 가타영상매체를 만들어도 충분히 성공할수있다고 생각들며 실재로도 그러합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의아동에대한 처벌을 보는시선은 너무 관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해외매체들이 지금의 한국에서 벌어지는 아동에대한 문재를 방송할때마다 정말 부끄럽고 한국이란 나라가 싫어졌던게 한두번이아닙니다 아직늣지않았고 더나은세상을 우리 어른이 만들수잇습니다 정말 아직 늣지않았습니다
tmdwls74992012.11.24 15:03
신고삭제아청법은 너무 현실성이 없는것 같은데
그 많은 사람들은 잡아가기도 그렇고 가상의 여자들때문에 경찰들이 인터넷단속하느라 현실의 여자들을 보호하고있는 인력이 모자를수도 있고 만화,애니메이션을 넘어서 이젠 게임까지 아청법을 적용하면 테라,블소같은 성인게임은 다 법에 걸리는데 더 가면 모든 게임이 법에 걸리겠네요. 웹툰도 법에 걸려서 사라질지도?
hhw90892012.11.24 15:21
신고삭제성재기씨말이 생각나네요 바바리맨 잡으려고 남자들한테 바바리를 못입게 한다는...
메카에가서2012.11.24 15:44
신고삭제그다음은 바바리만든외국회사에게 고소당하고 ㅋㅋ
tjdwlswj2012.11.24 15:44
신고삭제네, 관대하죠; 그러니까 성범죄자들에 대한 처벌을 강하게 해야 하는 건데 뜬금없이 집에서 혼자 몇 분간 욕구 해소시키고 밖에서 일 저지르지 않는 일반인들을 잠재적 성범죄자로 두고는 걸리기만을 호시탐탐 기다리는 이 쓰레기 같은 법이 잘못된 거라는 겁니다.
성욕은 곧 종족번식의 욕구입니다. 유전자를 널리 퍼뜨리려는 욕구가 성욕인 거죠. 현재 인간의 욕구를 가장 잘 정리한 것으로 평가 받는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피라미드를 보면
tjdwlswj2012.11.24 15:46
신고삭제성욕은 인간의 가장 최하위 욕구인 생리적 욕구에 속해있습니다. 안전, 대인관계, 자기존중, 자아실현 등의 욕구들은 전부 생리적 욕구보다 그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욕구인데 말입니다, 그걸 그냥 틀어막으려고만 하고 있습니다. 님은 백두산 천지를 시멘트로 꽉 막으면 그게 터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tjdwlswj2012.11.24 15:49
신고삭제현재 아청법의 논리대로 표현하자면 남자들의 성기는 에이즈를 옮길 수 있으니 전세계 남자들의 성기를 거세시켜야 한다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아청법의 내용은 너무나도 애매모호한 것이 정말 큰 문제죠.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한 여자를 그려도 보는 사람에 따라서 이건 아동, 이건 청소년, 이건 성인 이렇게 갈릴 수 있는 거죠. 객관적이여야 하는 법을 주관적으로 만들었으니 논란이 일 수밖에 없는 겁니다.
tjdwlswj2012.11.24 15:51
신고삭제아동이 나오고, 청소년이 나오지 않아도 좋은 작품들을 만들 수 있다. 네, 물론이죠. 틀리지 않은 말씀이십니다. 하지만 아동이 나오고 청소년이 나왔다면 그 작품은 더 좋은 작품성을 가졌을 것이라는 생각은 해보시지 않으셨는지요.
많은 사람들이 아청법 자체에 반대하기보다는 아청법의 애매모호한 내용을 반대하는 겁니다.
tjdwlswj2012.11.24 15:55
신고삭제야동 보신 적 있으십니까? 있다고 쓰셨는데, 야동 보고 나서 어떤 생각 하셨습니까? 나도 저 야동처럼 해야겠다? 아니죠. 보통은 야동 이제 끊어야지.라고 생각합니다. 야동을 보고 그대로 행하는 인간들은 흔히 말하는 싸이코 패스들입니다. 성범죄자들 뇌 패턴 분석한 자료들 널렸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생각하는 것 자체가 아얘 다르다는 거죠. 그런 성범죄자들의 뇌구조, 생각이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도 있을 거라고 추정하여 막무가내로 개정해서
tjdwlswj2012.11.24 15:57
신고삭제현재 논란이 일고 있는 법이 아청법입니다.
생각이 있다면 실제로 범죄를 저질렀을 때의 처벌을 강화하는 게 맞는 겁니다. 현재 상황은 집에서 혼자 타인에게 피해를 미치지 않고 성욕을 해소하는 걸 막아서 실제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짓을 하게 하는 그런 엽기적인 법이라는 거지요. 더군다나 실제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게 더 약한 처벌이라니요.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tjdwlswj2012.11.24 16:00
신고삭제현재 아청법이 불러일으키고 있는 반향들은 지금까지 여성부가 해왔던 말도 안 되는 만행들에 대한 반발심까지 더해진 겁니다. 지금까지 쌓이기만 했던 불만을 터뜨릴 정도로 어처구니가 없는 법이죠.
님께서 원하는 세상이 오길 바라신다면, 정상인들의 성욕을 억압하여 그 성욕이 실제 사람에게 가게 하는 법을 반대하고, 실제로 사회에 악영향을 미치는 진짜 성범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게 맞습니다.
tjdwlswj2012.11.24 16:05
신고삭제그리고 하고 싶은 말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개정, 시행된지 1년도 되지 않은 아청법보다 만들어지고 반포된지 500년도 더 된 한글의 기본적 맞춤법도 맞추시지 못하는 님부터 고치셔야 할 것 같네요.
띄어쓰기라던지, 낫다를 낳다, 낮다로 쓴다던지 하는 건 종종 보여서 이젠 그러려니 합니다만, 살면서 문제를 문재로 쓰는 사람은 처음 봤습니다. 늣다도 늦다라고 써야 합니다.
구글 번역기로 돌려도 님보다는 잘 쓸 것 같네요.
E드기어2012.11.24 16:10
신고삭제실제로 존재하는 사람을 지키는게 경찰일텐데
왜 말되 안되는 논리에 앞서서 게이머와 게임업계를 공격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됨
마치 적이 공격을 하기도 전에 공격할 것 같아서 예측을 하듯이 되도 안하는 예측을 하고 있음
제발 실제로 일어나는 성범죄를 해결해야지 아무런 관련도 없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은
좀 아니다 라고 생각됨.
마그너스2012.11.24 16:18
신고삭제이러니까 가치관 혼란의 시대라고 불리는 거다.
실제 강간범이나 살인범에는 관대하면서,
가상의 건전한 콘텐츠도 교복입었다고 눈에 불을 켜고 잡겠다고 나서는 꼴이라니....
그야말로 똥,오줌을 구별못하는 거다.
민주당이 만들어낸 작품답다.
교복입었다고 멀쩡한 사람을 잠재적인 범죄자로 만드나?
멀쩡한 사람들을 다 범죄자로 만들면서 파워플레이를 하고 싶은 모양이다.
`자칭` 잠재적 범죄자는 잡으면서
실제 범죄자는 잡지 못하는 무능한 놈들
마그너스2012.11.24 16:33
신고삭제살인과 강간이 왜 흉악한지 그 이유도 모르는 모양이다.
살인과 강간은 선택의 기회를 짓밟는다.
창녀가 지 몸을 팔든지 말든지
그건 제놈의 선택이니 사회가 관여할 사항은 아니다.
하지만, 강간은 다르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싶은 꿈을 강제적으로 짓밟고,
몸과 정신에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남긴다
살인은 더 말할 것도 없다
음란물이 떳떳한 건 아니지만
혼자 집에서 야동을 본다고
주변사람이 피해받을 일은 없다
foriris2012.11.24 18:06
신고삭제음란물을 보면 5년, 실제로 행위를 하면 3년이란 법은 애초에 보여주기란걸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죠. 그리고, 문제중 하나인 청소년의 성폭행 문제도 해결해야할 문제 아닌가요?
성폭행한게 청소년이면, 학교 등교 금지 3~5일? 정말 웃기는 것도 참.
기존 법률부터 확실히 하고, 제대로 성폭행에 대한 처벌부터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I_Love_GirlsG2012.11.24 19:36
신고삭제처벌 기준도 말이 안되고 단속기준도 지 맘대로고. 검사나 경찰에 따라서 어떤 놈은 처벌받고 어떤 놈은 무죄방면되고 할거 아냐? 이딴 법이 생기니까 뇌물을 줘서 단속을 피하는 사태가 없어질수가 없지. 법 만드는 것들은 무슨 생각으로 이딴 법을 만들었는지. 그것들 월급 준 세금이 아깝다. 법 공개할때 발의 및 기안자부터 최종승인자까지 같이 공개해라. 그래야, 책임감 가지고 생각 좀 하고 만들거 같다.
꽃을든너구리2012.11.24 19:55
신고삭제아니 ㅡㅡ 그럼 개구리 왕눈이는 왜 아청법인데 ㅡㅡ
꽃을든너구리2012.11.24 20:00
신고삭제진짜 펭귄대왕 모자란 건가 건전한 만화가 피해를 보지않아? 아니 ㅡㅡ 그럼 개구리 왕는이는 왜 아청법인데 ㅡㅡ 사회의 일원이고 자시고 맞춤법이나 제대로 고치고, 쥐뿔도 모르면서 주워들은 말 가지고 아는척좀 하지마라ㅡㅡ 아 겜메카 댓글 작성 왤케 렉이 걸리냐;; 링크도 page up이고, 고객센터 1:1도 안되네...
팽귄대왕2012.11.24 21:33
신고삭제개구리 왕눈이가 무슨 아청법에 걸린다고 헛소리를 하는거냐 너놈이 감히 생각도 못하는일을 나는 하고있거든 어디서 백수같은놈이 아는척을해 지금 아청법을 점더 정확히 알고 까불어라 아청법에서 문재가 되는 부분을 메카에서 지적한 사항이 일부 잘못해석된거일수도있다 아청법에서 문재가되는 아동청소년 나오는게 처벌의대상이아니라 아동을 이용한 모든 성적인부분의남용에대한 처벌이거든 알지도못하는게 아는척은
팽귄대왕2012.11.24 21:37
신고삭제꽃을든 너구리야 아는척은 니가하고잇구나 아청법에서 아동을 이용한 모든 성상품화및 그에 사응하는 처벌인거지 단지 만화에 어린이가 나오는것만으로 처벌이 되진 않는다 너의 주장이라면 아동이나오는 만화가 처벌이 됬다고 하는대 그만화가 개구리왕눈이라는거냐?? 너도 오타 작살이니 너부터점 고쳐라 아청법이 이번 개정되어 나왓으니깐 확인이나 잘해서 댓글달아라 멍청아
팽귄대왕2012.11.24 21:39
신고삭제꽃을든 너구리너같은 불법 야동이나 받아보는놈들이나 처벌의 대상인거지 그런것을 보지마라 아님 그것아니면 너의 성욕을 풀수가 없어서이냐 너도 성인이면 좀더 건전한 생각을가져라 그리고 처음보는사람에게 반말하는거아니다
Stitches2012.11.24 22:57
신고삭제음.... 어떤사람은 R-15 라는 15세등급 애니메이션을 공유했다가 잡혀갔다지 아마 ㄷㄷㄷㄷㄷ
Stitches2012.11.24 22:59
신고삭제그리고 이미 심의가 완료된 만화라고 해도 아청법 때문에 포털사이트 에서 다 내리고 있는 현실이고 ㄷㄷㄷ
guswnf2012.11.25 00:09
신고삭제아청법은 현실의 아이들을 위한법이아닌 설정상 어린아이 외모를가진 케릭터를 위한 법같네요
Persia2012.11.25 00:39
신고삭제펭귄왕 `실존하지 않는 소녀를 구하기 위해 현실의 아이들을 지킬 시간을 낭비할 수는 없다` ㅗ.ㅗ
소리2012.11.25 04:26
신고삭제범죄자들의 형을 늘리거나 법을 강화할생각을 안하고 명확하지 않은법으로 창작의 자유를 막으려는거 자체가 웃긴거 아닌가요 ?! 사람이 생각하는 기준, 과연 누가 판단을 해주는건가요 ? 지금 우리나라에서 필요한건 성범죄자들에 대한 처벌 강화지 가상캐릭터를위한 제한이 아니에요 !!
펭귄대왕킬러2012.11.25 05:16
신고삭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나 조낸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죠니워커2012.11.25 09:13
신고삭제사진 웃기다
Chul Hyun Yun2012.11.25 14:39
신고삭제펭귄대왕 여성부 알바인듯한데 혼자 애쓴다...
sk나얌나2012.11.25 16:51
신고삭제먼저 연애인 좀 집중단속하자 조카(초등학생)가 가수들 춤따라하면 조금 창피하더라 언제까지 놔두고 있을꺼냐 영성부여~!미성년자든 성인이든 19금 체널만들어서 가수들 나오라고해 특히 여가수들(야하게 춤추는 애들모아서) 누가 더 야한지 대결하는 거같아~ㅡ,.ㅡ
블빠킬러2012.11.25 17:20
신고삭제일본애니 쳐보는 ○덕들 , 페도필리아들 잡아 족쳐야한다
그리고 이번만평에서 경찰이 직무유기를 하는듯이 그렸는데
덕후놈들은 이런 허접한 만평보고 낄낄 대겠지만 이런거 그리면 그릴수록
인터넷의 ○덕후들과 현실의 격차는 더더욱 심해질듯
팽귄대왕2012.11.25 17:51
신고삭제나와 18275님과는 서로 의견의 차이는있어도 유익한 토론이였지만 Chul Hyun Yun 와 꽃을든 너구리는 뭘근거로 막말을하는지 모르겠다 아청법의 기준이 무엇으로부터 시작된줄도 모르고 단지 p2p파일에 야동을 받다거 걸리면 어쩌나 걱정하는놈들마냐 그거없는 말만 처해대는대 자신있게 말해봐라 아청법으로인해 수많은 선의의 피해자가 생겼다고 하는근거를 대고 누가 그피해를 입었는지 애기를해봐라
팽귄대왕2012.11.25 17:56
신고삭제어떤놈이 개구리왕눈이가 아청법에 걸린다는헛소리나 하지말고 도대채 정말 궁굼해서 하는말인대 아청법으로 피해를 봤다는사람이 누구냐고 p2p파일에 야동이나 받다거 걸린놈들을 피해자라고 한다면 민친놈이라고 말하고싶다 그리고 내가 싸이트를 쭉찿아보니p2p파일로 야동을 팔고 샀던 놈들말고는 정상적인 공정싸이트에서 받다가 피해를 입었다는 사람은 찿아볼수가없다 아청법의 법아내용을 잘보고 글을쓰길봐란다 특정내용으로 아청법자체를 매도하는놈들은 그만큼의 이익
팽귄대왕2012.11.25 17:57
신고삭제창출에 피해를 입는 쓰래기들이나 하는소리다 도무지 아동을 이용해서 득을보려는 놈들은 어떻게 생겨먹은놈들인지 지자식한테도 그럴수있는지 궁굼하다
팽귄대왕2012.11.25 18:00
신고삭제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팽귄대왕2012.11.25 18:04
신고삭제그리고 아청법이 여성부만의법이아니다 처음시작은 여러시민단체에서부터 시작됫고 여성부등 기타의원들이자기들 표를의식하여 구체화된것일뿐 아청법자체가 필요했다 불명 아청법에 에매한 부분으로인한 문재의 소지가 있지만 판사가 그죄를 물을때 상식에근거하여 집행을한다 그러하여 지금것 아청법으로인한선의의피해자는 없다 불법야동이나 파는 쓰래기들과 그걸좋다고 불법으로 받아보는 쓰래기들만 존재한다
나살면서 좋은일보단 안좋은일을 더많이했을수도있는 나쁜놈이라도
팽귄대왕2012.11.25 18:07
신고삭제아동을 성적인 상품화 및 기타 이용하여 득을 보려는 쓰래기들보단 낮다고생각한다
팽귄대왕2012.11.25 18:08
신고삭제유치한 자식아 너가 주장하는말은 그것뿐이냐 한심하다
팽귄대왕2012.11.25 18:10
신고삭제현실의아동을 지키기위해 경찰도 최선을 다합니다 만약 본인이 정작 문재가 발생되면 경찰을 재일 먼저 찿게될겁니다 그떄도 그런말씀을 경찰에게 할수잇겠습니까?
goukey2012.11.25 18:23
신고삭제흐흠 어차피 지켜봐야 할 일입니다만 사실 이번 아청법의 기준이 법사위에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기준을 잘 만들겠다 하지만 믿음이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죠 아청법 개정 논란때 최민희 의원께서 현실성에 맞는 개정안을 내셨지만 그분이 내신게 표현물 삭제 정학하게 말하자면 가상표현물(2d애니)을 제외한 진짜 아동 청소년이 등장하는 표현물 소지 및 유포자는 처벌하는것을 골자로 개정안을 냈는데 문제는 법안 심사위에 제출 했지만 무산됬죠
koreacjdfy2012.11.25 18:53
신고삭제얃옹보면 5년 강간해두 5년 차라리 강간하구 전자팔찌차는게났겟다 ㅎㅎㅎㅎㅎ
팽귄대왕2012.11.25 19:05
신고삭제냅 그분분에대해서도 저또한 주시하고 있습니다
팽귄대왕2012.11.25 19:29
신고삭제님의 의견에 동감입니다
김희승2012.11.25 20:07
신고삭제팽귄대왕은 지금 뭘 떠드는지 이해를 못하는거같아 13세 이하를 가지고 음란물을 제작하는것을 범죄로 취급하는거은 누구도 문제를 삼지 않아 하지만 법의 방향을 잘못된거고 반대하는거야 일단 정확한 나이 제한이 없어 제작했을때를 기준으로 미성년자면 불법도 아니고 미성년자로 보이면 불법이야? 난 아닌데 너는 그런거같아 뭐지? 어쩌지? 전에 어떤일이 있었는지 아냐 국내CSI 일꺼야 여자 가슴크기로 미성년자를 판별했어 성인을 미성년자로 판단했지
김희승2012.11.25 20:11
신고삭제분명 배우 나이는 성인인데 자 이런 상황이면 가수가 노래를 불러 미성년자야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유혹하는 노래를 불러 다 불법이지 국내 대중가요 프로그램에서는 전부 성인처럼 보여야하고 왜냐고 만화같은 가상의 인물가지고도 범죄에 해당하는데 실물은 더욱더 엄한 규정을 적용해야하거든 드라마나 프로그램에서도 상당한 논란이 거기다가 이미 제작했던 드라마나 프로그램도 아청법에 적용되면 범죄물이야 상당한 방송사에 기록된 프로그램들 폐기해야할껄
김희승2012.11.25 20:17
신고삭제아청법이 잘못된것은 누구나 이것은 범죄다 이것은 아니다를 나눌 수 없고 적용되는 것도 개판이야 정확하게 적용되려면 제작하는 것과 유포하는것은 처벌대상이어야하고 이것을 관리 감독해야하는것이고 불법적인 야동을 소유하고 범죄시에는 초범이더라도 상습범에 해당하는 형량을 구형해야하는거야 오히려 이편이 범죄를 줄여줄수 있지 이건 뭐여 야동볼시간에 나가서 범행하라고? 범죄자 양성법안이냐
팽귄대왕2012.11.25 20:52
신고삭제김희승님 아청법 법안 다시가서 잘보고 다시와서 글쓰세요 아동 청소년 보호법 일부만 보고와서 예기하지마고요 그리고 뭔가를 물어볼떈 반말을 하지맙시다
hillock09232012.11.25 21:14
신고삭제툰보고 뿜엇다. ㅋㅋㅋ
bus12172012.11.25 22:37
신고삭제현실속 아이들을 지켜줄 여유도 없으면서 모니터 속 아이들만 지키려 하는 경찰의 공권력...
ingot2012.11.25 22:58
신고삭제위에서 일하는 사람 중에 오덕이 있어서
자기 캐릭터를 지키려는 음모가 아닐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스테른2012.11.26 00:15
신고삭제아청법 2조 5항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은 아동·청소년 또는 아동·청소년으로 인식될 수 있는 사람이나 표현물이 등장하여 제4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 밖의 성적 행위를 하는 내용을 표현하는 것으로서 필름·비디오물·게임물 또는 컴퓨터나 그 밖의 통신매체를 통한 화상·영상 등의 형태로 된 것을 말한다.`
에서 표현물이라는 범위가 너무 넓다는 것을 개정 요청을 하는 거지 아청법 자체를 반대하는 게 아니라니깐요
ㅋㅈㅈ2012.11.26 01:09
신고삭제니네들이 방에 쳐박혀 야동이나 쳐보고 있으니까. 나가서 강간해서 출산율을 늘리라는 소리아냐. 술먹고 강간하면 야동보는것보다 형량 적어. 걍 지나가는 년 아무나 붙잡고 강간해 그게 국회의원들의 뜻이야
미래는지금보다좋을까2012.11.26 01:51
신고삭제아청법은 진짜 아동,청소년 지켜야하는법입니다. 근데 지금 한심한 경찰.검찰은 누굴잡아들이고있습니까?
2D 자유 창작물인 캐릭터들을 받았다고 잡아들이고있지요.
참 한심합니다. 아청법을없애자는게아니라 2조5항을 개정하자는겁니다 -_- 2D캐릭터들은 그냥 단순한
창작이지 실제로 살아있지않습니다-- 얘들이 산소 쉽니까? 숨쉬며삽니까? 아청법을 만들었으면 제대로
실제아동이나 지키자는겁니다. 실제아동지키자는데 누가 하지말라고 막습니까?
아스테른2012.11.26 02:06
신고삭제안녕하세요 스타빠킬러님?
잇페2012.11.26 09:21
신고삭제게임하면 폭력적이 된다, 야동보면 성범죄를 저지른다
그게 딱 저런 법 만드는 사람들과 그에 찬동하는 사람들의 수준이지.
MBC수준? MBC수준이라는 말도 아깝네 ㅋㅋ
더 웃긴건 저건 야동과는 애초에 수준 자체가 다르다는거지..대체 심의는 왜 매긴거냐?
줍새2012.11.26 09:46
신고삭제뭐래, 현 아청법이 엉뚱하게 적용되어서 나올 피해가 빤히 보이는데 그럼 선의의 피해자란게 나오고 게임이나 영상업이 위축되는게 가시적으로 보여야 수정해야겠다는거? 대놓고 소일고 외양간 고치겠다는 사람이 있다니 참..
예술소녀a2012.11.26 10:37
신고삭제이누야샤도 야동취급하는 놈들인데 더 할말이 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지개화살2012.11.26 10:56
신고삭제이상해참
무지개화살2012.11.26 11:04
신고삭제하하하
왓더헬2012.11.26 12:58
신고삭제혼자 비공감이란 비공감은 다 먹음 ㅋㅋㅋ
왓더헬2012.11.26 13:00
신고삭제ㅋㅋㅋㅋ 그거 생각난다 ㅋㅋㅋ 게임과 폭력성의 연관관계를 입증한답시고 PC방의 전원을 내려버린 사건 ㅋㅋㅋ 아, 이게 바로 그 유명한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던가?
달빛로망2012.11.26 13:38
신고삭제와우의 노움이랑 드워프도 걸릴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aro2012.11.26 14:25
신고삭제ㅋㅋㅋㅋ 역시 만평~~~ 굿!!
hunmanscv2012.11.26 18:35
신고삭제야동보느니 성폭행 하는게 법적으로 싸게 먹힌다?
조만간 세계의 성범죄자들 한국으로 귀하 신청하겠구나..
대한민국 따봉~ 을 외칠듯 ㅡㅡ+
qorgidwns2012.11.26 19:35
신고삭제디아블로는 안잡혀가니까 다행이라고 생각해야되나?
마법사나 부두 악사도 학생처럼 보이면 잡혀가게생겼네
얼굴생긴게 너무애매해서..
qorgidwns2012.11.26 19:40
신고삭제진짜 아동은 지금 이순간에도 위협받고 있을지 모른다..
당신들이 헛질하고있는동안 말이지..
qorgidwns2012.11.26 19:41
신고삭제현명하지 못한 사람은 자기가 이해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무엇이든 헐뜯는다.
- 라 로슈푸코
ZzoneMusa2012.11.26 20:54
신고삭제참 개념 상실한 인간들이 왜이리들 많은지, 인간들 잘못 뽑아서 5년간 스트레스치 최고 였는데;;
그리고 투표도 않하고선 투덜되는 인간들좀 이번엔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 ^^
Creaby2012.11.27 02:59
신고삭제역시 메카만평은 실력있다;; 한컷의 그림에 이렇게 깔끔하게 상황 정리를 하기 힘들텐데;;
일리아드2012.11.27 08:00
신고삭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팽귄대왕 매스컴 탔다고 좋아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쪽팔린줄 알아야하는데 오히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욱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arryseo2012.11.27 09:53
신고삭제아 진짜 펭귄 저새끼는 맞춤법도 제대로 못맞추는게 어느 초등학교에서 배운거냐? 이해도나 생각수준을 보면 아직 초등학교 안간건가 싶기도 하고? 진짜 스타빠 없어지고 좀 괜찮다 싶더니 도대체 메카에는 왜이렇게 모자라는 사람이 많아?
팽귄대왕2012.11.27 16:49
신고삭제위에 두놈은 말하고자하는게뭐냐 하고싶은말이 그거 뿐이냐 수준낮은놈들 평생을 그렀게 남욕하면서 살아라 니딴 쓰래기놈들 상대하고싶지않다 다른사람들은 그래도 뎃글처럼 보이게 다는대 위두놈은 도대채 뭘하자는놈들이진한심하군
스타빠킬러는 그래도 자기주장이라도 그럴싸하게 하지만 Harryseo넌뭐냐 듯보잡이 나참 니놈이 더웃겨 듯도보도 못한놈이 꼭 친한척하네 참 ㅇ ㅓ이가없어서 난니놈이 누군지 모르니깐 아는척점 하지마라
김희승2012.11.28 00:01
신고삭제팽귄대왕 아청법을 보고 왔으면 위에 2조 5항 올려논걸 봐라. 보고와서도 이해못하면 그냥 글을 쓰지말던지
팽귄대왕2012.11.28 00:42
신고삭제기희승 너놈은 판단하는게 한심하구나 너의수준에서 쉽게 성명해주도록하지
만약 니딸이있는데 나이가아동수준이라고치자 너의딸을 야하게점옷을입었어 단지그게문재가되진않아문재가만약된다면그부갖기자식을잘못가르친게다이겠지 하지만 만약누군가 너의딸을 사진으로찍어 트정 성인싸이트및 비스한싸이트에올려 이득을본다면 그건 죄가되는거야 우선은 아동의야한옷차림으로 돌아다니는걸 사진을찍어 공유했고 그사진이 아동인걸알면서 받아본다면 죄가되는거지
팽귄대왕2012.11.28 00:49
신고삭제하지만 만약 그놈이 그사진의제목을 귀여운 우리딸 이란이름으로 정상적인싸이트에올렸고 그제목에 낚겨서 보게된사람은 지가되지않는다는거다 아청법의 요점은 아동을 성적으로 이용하여 범죄에 노출시키거나 이득을보는놈들 대표적인 아동을이용한야동 아동을이용한성인게임 아동이나오는성인만화등 기타 그런것들에 나오는 저질적인부분이지
팽귄대왕2012.11.28 00:55
신고삭제김희승너에게 마지막으로 뭇고싶은게있는대 넌외그렀게 아동이나오는것에 집착하는거냐
아동이나오는 성적인부분에대해 법으로 막으면 너의 밥줄에 문재가되서 그러냐 아님 아동을이용해서 지금것성욕을 풀어왓는대 막히니깐 미치겠다는거냐
야동을 안보고 성인게임이나그에 준하는 성인물에서 아동이 나오지않는것으로 즐겨라 그럼 너에게 아무런피해도 안간단다 이보다 더쉽게 설명하기도 힘들다 넌아직 아청법의일부만 보고 덧글달고잇구나 다시가서 보고와라 상대하기 싫어진다
사왕진안2012.11.28 08:58
신고삭제여기다 디겜이나 한사람이 있는것 같다
djdj18132012.11.28 18:28
신고삭제펭귄대왕님 맞춤법은 좀 제대로 알고 글을 써주세요ㅡㅡ 초등학생 수준 맞춤법이네.. 일부러 편하게 적으려고 틀리는 것도 아닌거같네요 글 보니까 ㅡㅡ 뭐야 저게;;
김희승2012.11.28 23:54
신고삭제팽귄대왕 정말 무식하네 어디 정말 초등학교 나온 사람인가 지금 논하는 논점이 뭔지도 파악도 못하면서 글싸지르니 이런인간이 법을 만드니 법이 이따위지 아동을 찍어서 불법적인 제작물을 만드는것에 대해서는 위에 누구도 반대하는 사람이 없다. 난독증이 아니라면 좀 읽어봐라 아청법에 일부 조항중에 범죄를 구분하는 선이 잘못됬다는거다.
김희승2012.11.28 23:57
신고삭제또한 어처구니 없는 말을 떠드는데 멍청한거냐 기본교육을 안받은거냐? 도로교통법이 있다고하자 법이 시행되면 조항 하나라도 어기면 불법이 되는거야. 법에 일부만 가지고 떠들지말라고? 이런 무식한 말을 하다니 어이가 없다. 법이란건 단 한줄 또는 단어 하나만 잘못되어도 안되는것이란다. 그리고 너야 말로 법에 일부분만 보고 떠든다는걸 모르냐 아청법은 팔요없는 법이 아니라 잘 못 만들어진법이야.
김희승2012.11.29 00:05
신고삭제니 글에 반대수가 왜 많은 줄아냐 넌 지금 아청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지못하고 그냥 법이 아니라 니생각을 쓰고있기 때문에 그런거다. 아동 청소년 보호는 성인으로 당연히 해야하는 것이다. 문제는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법이 아니라 그저 눈가리기 식으로 법을 만들어 시행하는 국회의원과 여성가족부의 무능함을 말하는것이지 그리고 위에 글들도 그 무능함을 비꼬는 말들이고
김희승2012.11.29 00:15
신고삭제그리고 멍청한 소리를 하니 하는말인대 당연히 범죄로 구분되는건 니말대로 범죄다. 누가 그걸 합법이라고 말했냐? 문제가 되는건 다른 부분이다. 조선시대만 되어도 18세 면 결혼할 나이다 사극이나 그 시대를 배경으로 만든 드라마가 있다면 2조 5항에 속한다는거다. 뭐 너는 드라마라 상관없다 라고 생각할지 모르나 아청법상 또한 니가 말하듯 드라마는 이익을 추구하지 즉 범죄가 성립될수도 있다.
김희승2012.11.29 00:29
신고삭제경찰은 드라마나 영화는 제외된다고 했다. 하지면 여기서 문제가 생기지 드라마나 영화는 제외면서 왜 같은 창작물인 다른것들은 불법이라고 판단할수 있을까? 누군가 만들면 불법이 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합법이 된다. 이것이 문제라고 하는거다. 성인 여성이 교복을 입으면 불법이된다 단 누구나 성인이라고 인정할수 있다면 합법이다. 경찰이 한말이다. 기준이 불확실하다. 이걸 법이라고 만들었으니 이 난리인거다.
팽귄대왕2012.11.29 10:50
신고삭제김희승 넌쉽게 가르쳐줘도 모르는구나 너가말하는 법항에대한판단은 너딴놈이하는게아니다 너가말항 항목에내용근거도 안보고 빨간색표시해놓은 부분만보고 판단하지말란말이다 아직도 아청법의있지도않은 루머나 퍼트리고 다니는 너딴놈들떄문에 여렀사람들이 아동만 나오면 죄가되는줄아는ㄱㅓ다
아동이나오는 성인만화나 영화 기타 자료를 안보면 죄가안된다고 하잔아 꼭 그걸 봐야하는 이유라도 잇냐?
팽귄대왕2012.11.29 10:56
신고삭제또성인이 교복만입었다고 죄가되지않는다 그교복을입고 야한짓을하면 걸리는거다 ○○아아동을 이용하거나 유사한 모습으로 성적인 표현을하면 잡혀가는거야 표현의 자유란건 그만큼의책임감보다몇배는 잇어야는대 지금의 모습은 아동을 이용하여 득을보려는 게임사와 영상영화들만 가득하는거다 표현의자유란말로 아동을이용하고 문재가발생하면 슬그머니 빠져버리는 쓰래기들뿐이다
팽귄대왕2012.11.29 11:04
신고삭제아동을 성적으로 이용해서 득을보거나 그걸 즐기려는 쓰래기들은 이번 법으로 싹 다잡혀갔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정상적인삶으로 돌아와라 야동이나보면서 살지말고 너희도 성인이면 성인답게 행동 하라고 꼭 자기들이 죄를짓고 후에 잡혀갈걸 걱정하는 범죄자같이 행동하지말고 너희만 떳떳하게 행동하며살면 평생을 편안하게살수있다
줍새2012.11.29 19:22
신고삭제아동을 성적으로 이용하는 쓰레기들이 잡혀가야지, 그거 반대하는 사람 한명도 없어. 계속 헛소리를 반복 하는데 저 법이 잘못 적용되서 게임업게가 엉뚱하게 그 피해 보는거 반대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저 법이 ○○같이 적용되서 게임업게 같은 정상적인 산업들이 피해보고 정작 아동보호를 위한 기회가 사라지는걸 우려하는 사람들이랑 법이 잘못 적용되는게 보이면서 시행에 의미두고 게임업계가 피해 감내해야 한다는 사람 중 누가 비정상이냐?
김희승2012.11.29 20:11
신고삭제아 넌 도대체 말이 안통하니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50480 가서 좀 봐라
펭귄대왕킬러2012.11.29 22:53
신고삭제김희승씨 팽귄대왕 상대 하지마소 ㅋㅋ
지논리 지가 나중에 반박하고 증거 대라하면 온갖 핑계대면서 푹 사라지는 녀석임 ㅋㅋㅋㅋ
아 그리고 인터넷에서 인터넷용어 쓴다고 님 그거 한글임? 이러고 있는데 말이 통하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정작 본인도 인터넷 용어인 ㅋㅋ ㅎㅎ 는 좀 쓰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팽귄대왕2012.11.30 12:48
신고삭제김희승 잘들어 너가 올린 자료는 게임업체또는 그에 상응하는여러기업단체들이 아동을이용한 이익에 위베가된다는점을 이용하여 아청법자체가 잘못됬다고 하는대 기사내용에도 긍정을하면서도 자기들이익에 도움이되지않는다는것을 기사로 우회적으로 쓴것뿐이거든 그리고 웃긴건R-15R라는만화가 성인싸이트에 올려져있었고 경찰이 조사만 한것뿐인대 꼭 철벌을 받은것처럼 올려노았더군 경찰이 처벌한건 불법따운로드였고그과정에 성인만화에 아동만화가잇어 같이조사한거야 그리고
팽귄대왕2012.11.30 12:54
신고삭제게임테라에서 엘린은 아동을이용한 성적인부분으로 상품화한건 불명한사실이다
표현의자유는본인의의사이지만 그로인한 문재또한 본이이져야는거야
표현의자유라는 말로아동을 성적으로 이용하는건 자유이지만 그로인한 사회문재는 죄가되지않는다면
그죄는 누구에게 물을거냐 너만 아동이나오는 모든 성적인 부분을 보지만않으면 떳떳하게 살수잇다잔아 이말보다 더명확한 말이어디있냐고
팽귄대왕2012.11.30 12:59
신고삭제팽귄킬러 이새끼는 지가 떳떳하면 이름을 외개명까지하고 뒤에서 헛소리야 너가좋아하는 인터넷용어로 믿장보여줄테니 전화하라고하잔아 이놈은 전화도 못하는 쓰래기주재에 뒤에서 헛소리나 하고있네
외 니 이름이 부끄러워서 지웠냐 ㅎㅎ 유치한 자식
팽귄대왕2012.11.30 13:04
신고삭제그럼 아동이 나오는게임을 굿이 해야하는이유가 뭐냐고 꼭 넌 아동이 나오는게임을 만들거나해야한다는거냐? 먼 되도안는 소리를하는거냐 게임에서 아동이 안나오는게임도 성공하고 히트친게임이 니가상상도 못할만큼 많거든 대도안는 게임회사피해라는소리하고있네 그런아도을이용해 득을보려는회사는 없어지는게 맞다는 소리다
팽귄대왕2012.11.30 13:14
신고삭제지금의 게임회사나 만화 영상영화등 그들은 아동을 성적으로 이용해 득을보려는 생각뿐이였고 그로인한 사회문재는 생각도 않하고잇다 단지 이익만생각할뿐이지 요즘 하양세인 게임사들은 여러성적인분분을이용하여게임유저를 늘릴생각뿐이였고 최근 그코드가 아동까지만든거다 만화나 영화도 대부분 호기심을자극하는 영화나만화뿐이였고 그단적으로 아동범죄가 더더욱크게부각되는상황까지왔다는말이다
실제로 최근 아동범죄가 급상승하기도했고 그모든문재가 우리새대가져야할책임이라는소다
tjdwlswj2012.11.30 17:33
신고삭제팽귄대왕 님. 위에 님이 쓴 댓글에 답글을 달았으나 보지 못 한 듯 하여 아얘 댓글로 남깁니다.
저희들의 주장은 성범죄자들에 대한 처벌을 강하게 해야 하는 건데 뜬금없이 집에서 혼자 몇 분간 욕구 해소시키고 밖에서 일 저지르지 않는 일반인들을 잠재적 성범죄자로 두고는 걸리기만을 호시탐탐 기다리는 이 쓰레기 같은 법이 잘못된 거라는 겁니다.
tjdwlswj2012.11.30 17:33
신고삭제성욕은 곧 종족번식의 욕구입니다. 유전자를 널리 퍼뜨리려는 욕구가 성욕인 거죠. 현재 인간의 욕구를 가장 잘 정리한 것으로 평가 받는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피라미드를 보면 성욕은 인간의 가장 최하위 욕구인 생리적 욕구에 속해있습니다. 안전, 대인관계, 자기존중, 자아실현 등의 욕구들은 전부 생리적 욕구보다 그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tjdwlswj2012.11.30 17:33
신고삭제이렇게 강력한 욕구인데 말입니다, 그걸 그냥 틀어막으려고만 하고 있습니다. 님은 백두산 천지를 시멘트로 꽉 막으면 그게 터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현재 아청법의 논리대로 표현하자면 남자들의 성기는 에이즈를 옮길 수 있으니 전세계 남자들의 성기를 거세시켜야 한다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tjdwlswj2012.11.30 17:33
신고삭제아청법의 내용은 너무나도 애매모호한 것이 정말 큰 문제죠.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한 여자를 그려도 보는 사람에 따라서 이건 아동, 이건 청소년, 이건 성인 이렇게 갈릴 수 있는 거죠. 객관적이여야 하는 법을 주관적으로 만들었으니 논란이 일 수밖에 없는 겁니다.
tjdwlswj2012.11.30 17:33
신고삭제아동이 나오고, 청소년이 나오지 않아도 좋은 작품들을 만들 수 있다. 네, 물론이죠. 틀리지 않은 말씀이십니다. 하지만 아동이 나오고 청소년이 나왔다면 그 작품은 더 좋은 작품성을 가졌을 것이라는 생각은 해보시지 않으셨는지요.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많은 사람들이 아청법 자체에 반대하기보다는 아청법의 애매모호한 내용을 반대하는 겁니다.
야동 보신 적 있으십니까? 있다고 쓰셨는데, 야동 보고 나서 어떤 생각 하셨습니까? 나도 저 야동처럼 해야겠다? 아니죠. 보통은 야동 이제 끊어야지.라고 생각합니다. 야동을 보고 그대로 행하는 인간들은 흔히 말하는 싸이코 패스들입니다. 성범죄자들 뇌 패턴 분석한 자료들 널렸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생각하는 것 자체가 아얘 다르다는 거죠. 그런 성범죄자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들의 뇌구조, 생각이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도 있을 거라고 추정하여 막무가내로 개정해서 현재 논란이 일고 있는 법이 아청법입니다.
생각이 있다면 실제로 범죄를 저질렀을 때의 처벌을 강화하는 게 맞는 겁니다. 현재 상황은 집에서 혼자 타인에게 피해를 미치지 않고 성욕을 해소하는 걸 막아서 실제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짓을 하게 하는 그런 엽기적인 법이라는 거지요. 더군다나 실제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게 더 약한 처벌이라니요.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현재 아청법이 불러일으키고 있는 반향들은 지금까지 여성부가 해왔던 말도 안 되는 만행들에 대한 반발심까지 더해진 겁니다. 지금까지 쌓이기만 했던 불만을 터뜨릴 정도로 어처구니가 없는 법이죠.
님께서 원하는 세상이 오길 바라신다면, 정상인들의 성욕을 억압하여 그 성욕이 실제 사람에게 가게 하는 법,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법을 반대하고, 실제로 사회에 악영향을 미치는 진짜 성범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게 맞습니다.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그리고 하고 싶은 말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개정, 시행된지 1년도 되지 않은 아청법보다 만들어지고 반포된지 500년도 더 된 한글의 기본적 맞춤법도 맞추시지 못하는 님부터 고치셔야 할 것 같네요.
띄어쓰기라던지, 낫다를 낳다, 낮다로 쓴다던지 하는 건 종종 보여서 이젠 그러려니 합니다만, 살면서 문제를 문재로 쓰는 사람은 처음 봤습니다. 늣다도 늦다라고 써야 합니다.
구글 번역기로 돌려도 님보다는 잘 쓸 것 같네요.
tjdwlswj2012.11.30 17:34
신고삭제그냥 발음 나는 그대로 글을 쓰시는 것 같은데... 참... 받아쓰기 시험 보시면 몇 점 나오실 지 정말 궁금하네요.
ZACKS2012.11.30 18:38
신고삭제대박만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팽귄대왕2012.11.30 20:54
신고삭제tjdwlswj/님의말씀 잘알겠습니다 님의 의견을존중합니다 저또한 아청법자체가 완벽한 법안이라고는 생각지안으며 일부 문재가잇다는점또한 잘알고잇습니다 하지만 그일부떄문에 아청법자체가 없어져야한다는것은 잘못된것입니다 그리고아청법의 핵심은 아동을이용한 모든성적인 표현에 제한을 둔다는점입니다 우리가 그런 아동을 이용한 성적인부분만 조심하면 우리에겐 아무런 문재도 발생되지않는다는겁니다
팽귄대왕2012.11.30 21:04
신고삭제성욕을 정의하셨는대요 님의주장에 일부 공감합니다 모든살아 있는 생명체는 번식을위한 기본 생리적충동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모든생명체중에 인간만이그성욕을 통제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사람이그충동에 충실하단점또한 사실입니다 저또한 성인으로써 그충동에 자유로울순없겠죠 하지만 아동이 나오는 성적인 모든영상물또는 게임등 기타야설은 통제할수있습니다 정상적인 싸이트에서 정상적인 성인물을 받아보셔도 성욕을 풀수있을뿐더러 그에상응하는 여러문재를 해결할
팽귄대왕2012.11.30 21:09
신고삭제있습니다 여러사람들이 이상한 아청법루머에 현혹되어 있지도않은 사실이 진실인듯 포장되고 가장되어
여러사람들을 홀란스럽게 만들고있습니다 몇몇기사나 사설은 기업이나 게임회사 기타단체들을 대변하는듯한기사만 올리고잇죠 그들이언제부터 아청법에관심을가지게되었습니까 진정 아청법에관심보단 자신들의이익에 지대한 피해가 갈까봐 걱정하는 글들입니다
팽귄대왕2012.11.30 21:37
신고삭제반론을 좋습니다만 저의오타에대한지적은 참 어이가없습니다 한국어 성적이 90점이면 왼만한 국내인보단 났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부족한게 많았나보더군요 내 저는 제일 교포출신이며 한국에 살고잇습니다 아직한국어가 완벽하지못한점 죄송하지만 님이 이해못할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니 저에게뎃글을 다셨겠죠 남을 잘알지도 못하면서 비판하는것은 배운사람들이 할짓이 아닙니다
팽귄대왕2012.11.30 21:43
신고삭제.
팽귄대왕 tjdwlswj/ 마지막으로 저의 오타에대한 님의 뎃글에 대한 저의 발론을 님의 뎃글 끝에 달았습니다 꼭 확인하십시오
팽귄대왕2012.11.30 22:21
신고삭제정말 실망 스럽고 유치하군요 이런 오타지적을 공개 뎃글란에 쓴다는건 유치하다는겁니다
비록 한때는 한국인이 아니였지만 한국으로 귀화하여 생활하면서 공개뎃글란에 이런식으로 유치하게 지적당하는게 심히 불쾌하군요 저또한 열심히 한국어 공부중이며 님들과같이 뎃글을 달면서 더많이 배워간다고 생각했습니다만 ... 배려라고는 눈꼽만치도 볼수가없는 유치한 뎃글이군요 밑에 님으 글을 보고 뎃글단 내글이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onlynowis2012.12.01 19:15
신고삭제정상적인 성상품화를 통한 성욕구 해소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성상품화를 통한 성욕구 해소를 하는 사람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은,
사회적인 영웅이 되고 싶은 욕망이 내재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줍새2012.12.01 22:24
신고삭제너 난독증이냐 한글말 모르는거냐? 또 말돌리네, 아 진짜 어이 없네, 그럼 린족이랑 엘린같은게 나오지 말아야 할 이윤 또 뭔데? 그것들이 야동같은 성적인 컨텐츠냐? 폴리곤이랑 현실을 구분 못하는건 성범죄자 취급 받는 게이머가 아니라 너같이 세상이 온통 성범죄자들로 넘친다 믿는 정신이상자들이야, 너희같이 뭐든 성적요소랑 연관지어서 이득을 얻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평범한 사람들과 건전한 컨텐츠가 피해받고 정작 처벌받아야할 범죄가 무시되는 거라고!
줍새2012.12.01 22:57
신고삭제이야 미치겠다. 말이 왜이렇게 엇물리나 했는데 저 사람은 현재 온라인 게임자체가 아동들을 성적인 컨텐츠로 잔뜩 물들여 수입을 얻으니 처벌해야 한다고 믿네? 정말로 린이나 엘린같은 폴리곤 덩어리를 야동같은 성적인 컨텐츠수준이 아니라 아동 매춘으로 여기고 온라인 게임개발자들을 포주로 여겼구나. 현실과 게임을 구분 못하는 게임중독자들과 뭐가다르지? 이런 사람들이 있으니까 아동을 보호해야할 아청법이 저렇게 삐딱해졌지
팽귄대왕2012.12.02 10:32
신고삭제줍새 야동이 따로있는게 아니다 그게 폴리곤이든 만화든 가상의존재라도 비정상적인 성적행위를 표현하면 그게야동인거다 그리고 게임과만화에서 아동을 성적으로이용 득을본사람이 현실과 허구의 차이는없다 오희려 더당당하게 게임업체는 돈벌이수단으로 아동을 성적으로이용했지 현실에 포주는 경찰이잡아가지만 게임은 더나이어린사람부터 많은사람까지 다양하게 즐기지만 아동을성적으로 이용하여 이득을보는이들에게 아무런지적을하지않았지 현실은말야 불가10년도최되지않은 한국
팽귄대왕2012.12.02 10:52
신고삭제에서 벌어지고잇는일이라는거다 게임업체나 기타 그런아동을 성적으로 인용하는사람들은 표현의자유라는 변명으로 지금것 당당하게 활동했었지그로인한 사회문제는 생각지도 책임지지도 않고말야
지금의 한국에선 고등학생 가수들이 창녀마냥옷을입고 성적인춤을추면서 아동부터청소년들의우상이되어가고그들의모습과융내를 자랑으로생각하며다닌다 표현의자유라는소리로 이익을본 대표적인 케이스야
게임과 만화 영상물도 아동의건전한모습보단 성적으로 이용하고있지 그런모습들을 우린
팽귄대왕2012.12.02 10:57
신고삭제표현의자유라는 병명으로 일관하는 모든이들에게 면죄부만 줬었다 아마도 훗날 멀지않은 미래에서는 강간범이 아동을 강간하고는 표현의자유라면서 변명할날도 멀지않은듯하다
팽귄대왕2012.12.02 11:00
신고삭제영웅이되고싶은 욕망이라고 치더라도 전 정상적인 성욕으로일관할테니 님은 비정상적인 성상품으로성욕을추구하시고 사회적 악이되십시오 무슨말도않되는 놀리로욕망을말하십니까 욕망이란뜻은 순수하게 뭔가를 추구하기위해가지는 인간의 가장큰 뜻이기도합니다 그걸 나쁘게만 보는님이 제가봤을땐 문제가있어보이는군요
팽귄대왕2012.12.02 11:03
신고삭제onlynowis/님 저는 영웅이되고싶은 욕망이라고 치더라도 전 정상적인 성욕으로일관할테니 님은 비정상적인 성상품으로성욕을추구하시고 사회적 악이되십시오 무슨말도않되는 논리로욕망을말하십니까 욕망이란뜻은 순수하게 뭔가를 추구하기위해가지는 인간의 가장큰 뜻이기도합니다 그걸 나쁘게만 보는님이 제가봤을땐 문제가있어보이는군요
팽귄대왕2012.12.02 11:31
신고삭제게임업게가 어떤점에서 엉뚱하게 피해를 본다고 넌 생각하는거냐 법이 잘못적용됬다는 너의 놀리는 표현의 자유로인한 문재라는소리냐? 에린이 정상석인 건전한 모습으로 넌 보인다는 소리냐그리고 게임업체가 엘린은 순수한 마음으로 건전하게 만들었다고 생각되는거냐??
내가 생각했을땐 넌 불명 먼가 문제가있어보인다
줍새2012.12.02 11:50
신고삭제야동이랑 온라인 게임이 차이가 없어?
니 눈에 온라인 게임에 유아형 캐릭터들이 성적인 컨텐츠로 보여서 야동이랑, 더 나아가 강간이랑 차이가 없다고? 표현의 자유 운운하면서 덮고 있을뿐이라고?
블소나 테라 유저들을 죄다 삐뚫어진 아동성애를 가진 환자로 보고 이를 충족시키려고 하는 사람으로 몰아가는것 같아 성희롱 당한 기분이다. 미치겠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진짜 있었구나.
줍새2012.12.02 12:12
신고삭제아. 아 시bal 진짜 할말을 잃었습니다.
비꼴려고 했는데 정말로 현제 온라인게임이랑 야동이랑 매춘, 성범죄가 전혀 다를바가 없다고 당당히 말 할줄은 몰랐네?!
인터넷에 떠도는 성적으로 딴지거는 여성부이미지가 단순히 무능을 희화화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저리 생각하는 사람 볼줄은 몰랐네,
졌다. 온라인 게임이라는 문화 자체를 성적인 컨텐츠로 보고 더나아가 야동이랑 매춘, 더더나아가 아동 성범죄와 동일선상에 놓는 사람에게 무슨 말이 통하겠냐.
팽귄대왕2012.12.02 16:17
신고삭제줍새 오버하지마라 보기안스럽다 난게임이나 만화등에서 아동을 이용한 성적인부분이 너무 남용되고잇고 그런 아동의 성적인부분으로 이익을 보는 이들이 존재한다는거다 그리고 만화나 애니도 아동을이용한 성적행위나 실재 아동의성적행위를 같은선상에서 볼수있다는거다 살아있는 사람이나 그림과 폴리곤덩어리라도 그성적인행위가 있다면 똑같이 처벌받는게맞다는소리다 그리고 토론을하는이를 자신과의견이 틀리다고 삐꼬는 행위가 더유치하고 어이가없다 나도여성부를싫어하지만
팽귄대왕2012.12.02 16:24
신고삭제너보단 차라리 낮다고생각든다 마지막으로 너가 누군가를 비꼴수있을만큼의 인품이 있는지도 뭇고싶다
지금 게임문화가 그전하고 틀리게 성적인부분을 명확히 나타나고 잇는대 이게 올바른 문화로 보이나보지
절대 건전하게 보이진 않거든지금성적인부분이 부각되는 게임문화가 정상적이라면 너와는 대화가필요없을듯하다
극한치킨2012.12.08 17:21
신고삭제다들 제발 먹이를 주지 마시오
nasa2212012.12.09 20:58
신고삭제망할 보수주의 놈들....
faffaf2012.12.20 02:41
신고삭제논리 모순 이네요 동영상을 본사람이 범죄를 저지를 것이다. 라는 논리 역시 일어나지 않은일에 대한 예측처벌 인데
아청법이 악용될 우려를 하는건은 아직 악용된것이 아니라 문제가 없다는 건가요? 하
faffaf2012.12.20 02:45
신고삭제범죄자들 에겐혹독한 처벌을 내례야겟죠 근데 음란물을 접했다는 것만으로 예비 범죄자로 판단하고 심판을 내린 다는것이 문제점을 일으키지 안을꺼라 혼자 생각 하고 계시네요.
faffaf2012.12.20 02:48
신고삭제그냥 유전자 탱크를 만들어서 생식에 사용하고 인간을 전부 거세해서 성범죄 완전한 방지를 주장하시지 그러세요 솔직히 이렇게 해도 범죄가 일어나지 않을거라 생각하진 않지만
붉은광기2012.12.24 18:57
신고삭제팽귄대왕 넌 광우병 인간이다 뭐가 옳은건지도 모르는 놈이 여성부나 정부가 잘했다고하는데 그놈들은 회식 먹는라 몇조나 낭비한 놈이고 그놈들은 자기 생각 빡에 안하는 인간쓰래기다 니놈들 같은 인간들 땜에 우리의 자유가 사라지고 있는거다 그렇게 아청법이 좋으면 너와 같은 생각하는 짐승들 하고 이나라를 떠나라 그리고 니들만의 나라를 만들어서 썩어가라 그리고 아청법이 있으면 성범죄자가 없어질꺼 같은가?
붉은광기2012.12.24 19:05
신고삭제아니다 오히려 그놈들은 고맙다며 아동을 성폭행할꺼다 그리고 증가하고 이나라는 범죄하기 좋은 나라가 될꺼다 니놈은 그런 생각도 못하면서 다른사람들한테 뭐라하지마라 넌 그들과 다를게없는 존재니까
이법은 돈을 벌기 위해 만든 법이지 절대 아동을 보호할려고 만든 법이 아니다 니놈들이 뭐라하든 이법은 사라질꺼다 그리고넌 바보처럼 아무말 못하껄것이다 누가 옳은지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꺼다 계속
알지도 못하면서 말할꺼라면 넌 아동을 보호하자는 생각이 없고
붉은광기2012.12.24 19:08
신고삭제단지 문화나 예술을 성폭행 일으키다는 멍청한 생각을 가지고있는 장애인일 뿐이다
singo21c2013.07.04 08:03
신고삭제한마디로 정리해두죠 누드와 외설의 차이점을 모르는 멍청한 윗대가리들의 법만들기...
또한 애매한 법으로 혼란성만 가중시키는 넘들임
예를들면 누드를 그렸는데 외설로 잡혀가는 거...... 유명한 작가가 누드를 그렸다면 안받을 가능성이 큼
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그렸다면? 처벌가능성이 큼.... 즉 그만큼이나 법의 헛점이 크고 처벌을 두고 논란이 크게 일어남
ㅏㅏㅏ2015.06.25 21:18
신고삭제법은 국회에서 제정하는데 왜 그림에선 경찰들이 욕을 먹는거죠 경찰들은 위에서 하라는 대로 따를 뿐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