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한일 국가 점령전, 일본 승리로 마무리
2012.11.26 17:10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 일본의 승리로 종료된 'HIS 한일 국가 점령전' (사진 제공: 게임어스)
비행슈팅액션 'HIS'를 개발, 서비스 하는 게임어스는 지난 11월 23일부터 3일간 진행된 ‘HIS 한일 국가 점령전’이 양국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26일 밝혔다.
'HIS' 한일전은 한국과 일본 유저들이 대규모 공중전을 진행하는 HIS 월드 이벤트로, 실제 세계지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맵을 배경으로 양국의 유저들이 주요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진행하여 승리한 팀이 점령지를 하나씩 빼앗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된 두 차례의 'HIS' 한일전에서 모두 일본 게이머들이 승리했었기에 올해 한일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하게 펼쳐졌다. 3일간 진행된 'HIS' 한일전에서 한국유저들은 단합된 모습을 보이면서 한 때 일본 본토맵을 점령하는 등 선전하였으나 수적 우위와 조직적인 전술을 펼친 일본팀에게 아쉽게 석패했다.
'HIS' 게시판에는 한일전 소감과 한일전에 참전한 유저들을 격려하고 다음에는 보다 준비를 많이 해서 꼭 승리하자는 내용의 글들이 등록되고 있다.
이번 'HIS' 한일전과 관련하여 게임어스 관계자는 “3일 동안 HIS 한일국가점령전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해 주신 유저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한일전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하나된 모습을 보여주신 유저님들께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12월에 새로운 룰을 적용시킨 HIS 2차 한일전을 준비 중이다"라며, "한일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다음 한일전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playh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