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봄의향기 업데이트 '안티 해킹' 실시
2013.05.03 21:14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봄의향기' 두 번째 업데이트 '안티 해킹'을 적용한 '서든어택'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게임하이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 ‘봄의 향기’ 두 번째 업데이트, ‘안티 해킹’을 실시한다.
‘안티 해킹’은 유저들에게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3개월에 걸쳐 진행하는 ‘봄의 향기’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게임 내 ‘핵’이라고도 불리는 불법 프로그램으로 인한 유저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로로 시스템에 접근하는 불법 프로그램들을 보다 폭넓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되며, 자체 보안툴을 업그레이드 하여 과거 비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력까지 추적해 한층 강력한 예방과 적발이 가능해진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봄의 향기’ 첫 번째 업데이트인 ‘다이어트’로 ‘서든어택’이 보다 가볍고 빨라졌다면, 이번 ‘안티 해킹’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핵’으로 인한 여러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6월에는 마지막으로 클랜 시스템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우선 오는 4일과 5일 양일 간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할 경우 ‘CM901(IS) P.Cute’, ‘TRG21(IS) P.Cute’ 등의 무기와 ‘대박포인트상자’, ‘잠겨진 골드/실버 구름상자’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이달의 맵’ 이벤트를 통해 오는 6월 4일까지 ‘5월의 맵’인 ‘A보급-리스폰’맵과 ‘데저트2’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Aks-74u’, ‘L85a1’ 총기 아이템과 경험치를 제공하며, ‘백사’ 신규 스킨 무기 등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5월 내내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