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43억 규모 대대적 마케팅 실시
2004.06.17 10:24게임메카 윤주홍
넥슨과 데브캣스튜디오는 마비노기의 정식서비스를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16일 개최하고 세부 마케팅 계획을 발표했다.
여신강림 등 마비노기의 신규 업데이트 소개와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얼마 전 마비노기의 정식모델로 기용된 인기그룹 쥬얼리의 박정아 씨가 초대되는 한편, 넥슨의 서원일 대표, 데브켓스튜디오의 김동건 개발실장 등이 참여해 질문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넥슨은 연내 회원수 250만명, 월매출 14.5억원, 연간 매출 180억원을 목표로 마비노기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올 하반기 아시아시장에 진출해 2005년 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900원억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넥슨은 보다 많은 이들에게 마비노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여러 유명 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다양한 제휴마케팅 및 억대규모의 경품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마케팅 계획의 일환으로 넥슨은 ▲유명의류업체, 레스토랑, 도서업체 등과 이미 제휴를 맺은 상태로, 상품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마비노기의 무료정액권 지급하는 한편 ▲음료업체와 계약, 음료캔에 마비노기 이미지가 삽입된다. 이외에도 ‘로나와 판의 판타지 라이프’ 유통을 위해 DVD업체와도 제휴를 맺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