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아미 온라인, 한국 서비스 재개 준비
2006.11.01 16:47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아메리카 아미 온라인(America’s Army Online)의 국내 서비스 재개를 위한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정통 밀리터리 액션게임 ‘아메리카 아미 온라인(이하 AA온라인)’을 준비 중인 유투미디어는 지스타2006을 기점으로 한국 서비스 재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미 육군에서 제작한 ‘입대장려 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AA온라인은 유격, 사격, 공수훈련 등을 거쳐 게이머가 실제작전에 투입되는 과정을 매우 현실적으로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 육군 마케팅 예산의 1.3%를 게임제작과 홍보에 투자한 아메리카 아미는 실제로 미국 젊은이들이 군생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을 크게 끌어올리며 긍정적인 성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특히, AA온라인은 실제 군인들의 모습을 모션 캡춰해 만든 사실적인 그래픽과 캐릭터들의 호흡에 의한 총구 흔들림 묘사, 실제 총소리, 적군의 무기탈환 기능 등 극대화된 현실성이 특징이다.
이번 지스타 2006에서는 2.2 한글 클라이언트 버전을 비롯해 현재 한글화 작업을 진행중인 2.7 영문 오리지널 버전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유투미디어는 약 20여대의 게임 시연대를 통해 AA온라인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AA온라인은 지난해 국내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업체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된 바 있다.
AA온라인은 사실성을 기반으로 한 높은 게임성으로 국내 FPS팬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4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