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펠로우즈, 조립 테크트리 시스템 도입
2007.12.20 11:49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윈디소프트는 로봇대전 액션게임 ‘버즈펠로우즈(buzz.windyzone.com)’에 ‘조립 테크트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윈디소프트는 대전 액션 게임에 ‘로봇 캐릭터 조립’이라는 재미를 더해줄 이번 ‘조립 테크트리 시스템’도입을 통해 겨울방학을 맞이한 유저들을 사로 잡는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도입되는 ‘조립 테크트리 시스템’은 로봇 캐릭터 ‘버즈’의 각 파츠별 재료 아이템을 수집하고, 이를 조립해 보다 강력한 파워를 지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즉, 버즈펠로우즈 유저는 이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조립 테크트리 시스템’은 게임 내 레벨3 이상의 게이머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조립을 위한 재료 아이템은 미션 모드 플레이를 통한 보상 아이템 획득 또는 상점 내 마련된 재료 아이템 구입이나 유저간의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한 캐릭터 조립의 성공여부는 게임 내 일정 확률에 따라 결정되며, 이 성공확률은 조립과정에서 제시되는 넌센스 질문에 대한 유저의 답변에 따라 변동되므로 신중하게 답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버즈펠로우즈’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 내 대기실에서 변신명령어를 통해 산타클로스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산타클로스 변신 시스템을 도입하고, 대기실에 참여한 모든 유저가 산타클로스 캐릭터로 변신하면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