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소프트 진여신전생: 이매진, 기대 이상의 여성유저 참여
2009.07.20 10:28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윈디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성인 MMORPG `진여신전생: IMAGINE(이하 진여신전생: 이매진)`이 Pre OBT 참여 유저 중 30% 이상이 여성 유저인 것으로 밝혔다.
`진여신전생:이매진`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3대 RPG로 알려진 `여신전생` 시리즈를 온라인화 한 게임으로, 세기말 내용을 담은 독특한 세계관, 약 200여종의 다양한 악마와 이들과의 `대화` 및 교섭`, 2~3개의 악마를 제물로 바쳐 더욱 강한 악마를 소환하는 `악마합체` 등을 내용으로 한다.
게임은 `콘솔게임 온라인화`라는 점과 `여신전생` 시리즈가 갖는 독특한 게임성 등으로 일반 유저들은 접하기 어렵다는 `하드코어` 게임의 이미지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7월 13일 Pre OBT를 실시한 결과 예상외로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 중 여성 유저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윈디소프트가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진여신전생: 이매진`의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한 남녀 유저의 비율이 약 4:6으로 집계됐으며, 테스트에 참여해 직접 게임을 계속적으로 즐긴 여성 유저도 전체 인원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여성 유저의 참여율이 높은 것에 대해 윈디소프트는 기존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 코스튬과 악마를 교섭해 친구로 삼는 `악마 교섭 시스템` 등에서 많은 여성 유저들이 `진여신전생: 이매진`만의 재미를 느낀 것 같다고 밝혔다.
이런 참여률로 보아 공식서비스(OBT) 때는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여성유저들이 게임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