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8월 22일에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 실시
2009.08.11 11:40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차세대 MMORPG ‘테라(http://tera.hangame.com)’의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8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게이머와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회원 등 총 200명 대상의 소규모 집중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8월 16일까지 ‘테라’ 공식 홈페이지의 ‘클로즈베타테스트 신청’ 배너를 클릭, 간단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게임은 오는 8월 17일 최종 선정된 테스터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의 주안점은 ‘최적의 전투 느낌’을 찾는 것으로, 테스터들은 ‘테라’ 6개 종족의 개별 클래스를 선택해 이들의 기본 공격 조작, 파티전투 등 ‘전투’ 중심의 콘텐츠들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하게 된다.
또한 한게임은 게임 내 설문과 웹 설문, 토론게시판과 같은 다양한 통로를 통해 테스터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홈페이지에서 개발진이 직접 테스터들의 각종 문의와 건의에 대한 피드백을 전하는 등, 게임과 홈페이지에서 ‘테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HN 정욱 본부장은 “이번 첫번째 테스트는 비록 소규모로 진행되나, 추후에는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정식 서비스 전에 먼저 테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 규모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테라는 테스터들의 의견을 정확히 듣고, 이를 개발에 적극 반영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