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모니터 XL2430T 출시
2015.02.24 11:46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XL2430T 아이 케어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벤큐 코리아)
벤큐는 게이밍 최적화 기능이 추가된 3세대 게이밍 모니터 XL2430T 아이 케어 모델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XL2430T는 144Hz의 주사율에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해 일반적인 60Hz, 4~5ms 응답속도의 모니터에 비해 잔상이 적고, CRT 모니터처럼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게임 환경에서 더욱 정밀한 콘트롤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4형(61Cm)의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패널을 장착했으며 350cd/㎡의 밝기를 제공한다. D-Sub 단자와 DVI-DL 단자를 비롯해 2개의 HDMI 1.4 포트, DP 1.2 포트를 지원하며, 모니터 측면에는 2개의 USB 3.0 포트와 오디오 인/아웃 단자, 헤드셋 걸이가 제공된다. 또한 17인치 4:3 종횡비부터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모드(Display Mode)를 통해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옵션으로 조정할 수 있다.
XL2430T Eye-Care는 어두운 부분을 밝게 해주는 다이나믹 블랙 이퀄라이저, 3가지 설정을 클릭 만으로 불러오는 S-스위치 아크(S-Swich Arc), 게임 실행 시 설정된 값으로 자동 조절되는 오토 게임 모드, 게임 플레이 시 이상적인 색을 구현하는 컬러 배리에이션 (Color Variation), 모니터 각도와 높이를 동일하게 세팅할 수 있는 에이밍 미터 (Aiming Meter) 등의 새로운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벤큐코리아 모니터 사업부 박인원 팀장은 "전문적인 게이밍 모니터 개발에 수 년간의 경험을 쌓으면서 벤큐는 어떠한 요소가 게임에서의 승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를 연구해 왔고,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궁극적인 승리를 위해 필요한 디테일 한 기능을 만들어냈다"며, "이번 XL2430T 모델에서 새롭게 적용된 디테일 한 기능들은 단순히 예쁘고 보기 좋은 화면을 만들어내는 목적이 아닌, 상대방과의 교전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타 게이밍 모니터보다 한층 진보한 제품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벤큐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모니터 전 라인업에 패널을 포함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무상 3년의 전국 출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3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지역제한 풀리나?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 심의 통과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