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A인터랙티브, `레드 데드 리뎀션` 무료 DLC 공개
2010.06.23 14:57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더블유비에이 인터렉티브(이하 WBA 인터렉티브)는 지난 5월 21일에 발매된 락스타 게임즈의 오픈 월드형 서부 액션 활극 ‘레드 데드 리뎀션’의 새로운 Co-op멀티플레이 미션을 추가하는 DLC ‘Outlaws to End (무법자들이여 영원하라)’를 Xbox360용은 23일, PS3용은 오는 7월 1일에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드 데드 리뎀션’ 첫 DLC인 ‘Outlaws to End(무법자들이여 영원하라)’는 2~4인용의 6가지 이야기 기반 임무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임무는 싱글 플레이 줄거리 모드에서 등장했던 지역에서 펼쳐진다. 각 플레이어는 임무 수행 시 Free Roam(자유 이동)모드의 표준 멀티 플레이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각 임무에는 도입부와 결말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지만 캐릭터가 나와서 대화를 하는 방식이 아닌, 멋진 풍경이 보이며 음성 내레이션이 재생되는 방식이다. 각 임무를 완수하면 플레이어의 활약상을 볼 수 있는 점수표가 나타나며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와 자신의 활약을 비교해 어떤 사람이 더 좋은 활약을 펼쳤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Outlaws to End(무법자들이여 영원하라)’는 싱글 플레이 때와는 다르게 임무 수행 도중에 플레이어가 사망할 경우, 곧바로 사망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부상 상태가 되며, 머리 위에 사망할 때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되게 됩니다. 이렇게 부상 당했을 경우에는 완전히 사망하기 전까지 시점을 움직일 수는 있지만 이동은 할 수 없게 된다. 또한 가까운 곳에 있던 동료가 다가와 소생을 시켜주면 체력을 완전히 회복한 상태로 소생된다. 하지만 제한시간 내에 살려주지 못했을 경우, 완전히 사망하게 되며 다음 체크포인트에 도달하기 까지 관전자 모드가 되어 게임을 관전하게 된다. 모든 플레이어가 완전히 사망하거나 전투불능 상태가 되었을 경우 임무는 실패로 처리된다.
‘레드 데드 리뎀션 공략+대사집’의 경우 오는 25일(금)부터 전국 지정 매장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한 고객의 경우 23일(수) 1차 배송이 될 예정이다. 25일부터는 추가비용 없이 공략+대사집이 동봉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인 교보 핫트랙스와 플레이스테이션 로드샵에서 구매시 선착순으로 “데들리 어쌔신 아웃핏”, “골든 건 팩” 코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BA 인터렉티브 홈페이지(www.wbainteractiv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