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TCG 슈미드디바, 풍성한 업데이트로 겨울맞이
2010.12.06 14:4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판타지 마스터즈` 제오닉스의 온라인 TCG, `슈미드디바`(이하 슈디)가 겨울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중에 있다.
가장 큰 이벤트는 겨울 대박 부스터 `얼음탑을 공략하라`이다. 이번 부스터는 `슈디` 에피소드의 주인공, 공주카드 4명과 얼음탑의 주인공들이 하나하나 밝혀진다. 게임을 통해 이벤트에 사용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넷북, USB 메모리, 고급헤드폰 등 온/오프라인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각 세력의 미묘한 권력과 정지분쟁을 주된 이야기로 다루는 `정쟁`도 색다른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지난 3번의 세력대전을 통해 얻은 자료를 참고하여 대전 내 균형을 다지는 것이다. 또한 `영웅카드`라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신규 가입 시 기본으로 지급되는 기본 덱을 보완해 초보 유저들이 싱글플레이를 보다 쉽게 플레이하도록 조절하는 작업도 진행되었다.
여기에 제작사 제오닉스는 지난 11월 `외전` 에피소드로 추가된 `SF 판타지` 콘셉에 맞춰 우주를 주제로 한 맵을 제작하고 있다.
이밖에 크리스마스 주제의 `윈터 벌`, `클랜시스템` 등 많은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슈디`는 곧 정식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슈디`는 여타의 온라인 게임과는 달리 충전을 하지 않고서도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것을 100%를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schmiddiv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옛날에 산 게임을 전액 환불해준다고?
-
2
[순정남] 세계가 놀란 '인조이' 속 한국 문화 TOP 5
-
3
15일, 발더스 게이트 3에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
-
4
인조이, 모드보다 쉽게 만드는 유저 콘텐츠 봇물
-
5
6월 5일 0시 수령 가능, ‘스위치 2’ 추첨 응모 시작
-
6
오토바이 타는 소녀들, 텐센트 서브컬처 신작 공개
-
7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8
블루아카 라멘 팝업에서 '시바세키 라멘' 팝니다
-
9
'청불 게임' 심의 완전 민간이양, 예상 시기는 2027년
-
10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