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만 모십니다! `스타2` 그랜드마스터 리그 시작
2011.04.14 11:5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각 지역별 래더 최상위 200명만이 들어갈 수 있는 ‘그랜드마스터’ 리그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오늘 14일부터 래더 시즌2의 ‘그랜드마스터’ 리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체 휴식 점수가 90점 미만인 플레이어 중 최상위 200명 안에 들 수 있는 실력을 보유한 플레이어는 최상위 리그인 ‘그랜드마스터’에 진입할 수 있다. 최고 리그에 들어간 플레이어는 180점 미만의 휴식 점수를 유지해야 하며, 만약 휴식 점수가 270점을 초과하면 ‘그랜드마스터’ 리그에서 제외된다. 이렇게 생긴 공석은 기본 자격 요건을 갖춘 다른 플레이어에게 돌아간다.
‘그랜드마스터’ 리그 오픈에 따른 래더 초기화는 없으며, 플레이어는 1.3 패치 이후 시작된 래더 시즌 2에서 약 2주간 쌓아온 전적을 바탕으로 최상위 리그에 입성할 수 있다. 잠정적으로 진입 자격을 갖춘 플레이어는 한 경기를 더 치르면 ‘그랜드마스터’ 리그로 승격된다. 이전과 같이 대전 상대가 리그 별로 구분되어 결정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와도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 코리아는 지난 1.3 패치와 함께 종료된 래더 시즌 1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에게 조별 순위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리그 훈장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훈장 수여 결과는 게임 내 ‘리그&래더’ 화면에 제시된다.
래더 시즌2 ‘그랜드마스터 리그’ 시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2’ 공식 커뮤니티(http://kr.battle.net/sc2/ko/blog/691003#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