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돋보기]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직업, 가디언의 추천 전술
2016.01.26 10:40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 블레스 가디언의 전투 영상
가디언은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지닌 탱커로 딜링보다 아군 보호에 적합한 직업이다. 사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은 '검투사', '선봉장', '수호자'이며 이중 방어에 특화된 기술은 '수호자'이다.
가디언은 '용기'라는 고유 자원을 사용한다. 이는 전투 시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고 최대 5개까지 중첩된다. '용기'의 사용량에 비례해 기술 위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예상치 못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방어 기동(Shift키)인 '버티기'는 가디언에게 걸린 군중 제어기를 모두 해제하며 지속 시간 동안 피해, 상태 이상에 면역을 얻는다. 또한, 이 기술을 활성화할 경우 투사체가 가디언을 관통하지 못한다.
가디언은 한 손 검과 한 손 망치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방어구는 평갑과 중갑을 쓰고, 장착 방어구 개수에 따라 방패 방어 확률이 증가하는 '전사의 결의', '전사의 서약'을 직업 패시브 스킬로 가지고 있다.
▲ 블레스 가디언의 전투 스크린 샷
가디언은 방어력 상승에 중점을 둔 전술 세팅이 필요하다. 이에 게임메카는 지난 2차 CBT와 파이널 테스트 당시 집정관에 오른 기적 길드를 통해 다음과 같은 추천 전술 세팅을 마련해 보았다.
※ 전술 세팅은 2차 FGT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블레스 가디언의 사냥 전술
가디언은 파티에서 적들의 대미지를 받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몬스터의 주의를 끌기 위한 광역 기술과 도발 기술을 반드시 장착할 필요가 있다. 대표 기술은 전선 사수와 도전이니 참고하자.
적용 기술에는 탱커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선택하는게 좋다. 여기에 적들의 대미지를 받아내기 위한 규율과 결연을 적용하면 더욱 단단한 모습으로 파티의 1선을 지킬 수 있다.
▲ 블레스 가디언의 카스트라 공방전 전술 세팅
가디언의 메인 탱커 역할은 카스트라 공방전에서도 이어진다. 하지만 적들이 단순한 공격 패턴을 갖지 않으므로 범위 내에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철옹성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여기에 파티원을 체력을 높이는 격려의 함성은 가디언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적용 기술로 규율과 결연은 필수다. 여기에 체력이 15% 이하일 때 모든 기술을 소모 값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력은 전투 지속력을 올려준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