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배그' 리그, 2월 3일 KBS 아레나홀에서 첫 결승
2018.02.02 10:4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 최종 순위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3일 오후 5시,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몬스터 에너지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파일럿 시즌)' 결승전을 진행한다.
APL 파일럿 시즌 파이널은 총 4개 라운드 스쿼드 모드로 열린다. 스쿼드 모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은 상금 1억 원을 획득한다. 또한 파이널 무대에서 킬을 가장 많이 기록한 선수에게는 '모스트 킬' 상을 수여하며, 상금 110만 원과 100만원 상당의 인텔 인플루언서 키트를 증정한다.
3일 오후 5시부터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열리는 APL 파일럿 시즌 파이널은 지난 스플릿 1부터 3까지 치열한 접전 끝에 생존한 총 20팀이 출전한다. 이 중 전체 랭킹 상위 1~5위 팀에게 어드밴티지 포인트를 부여한다. 이에 따라 KSV_노타이틀, 노브랜드, OGN 엔투스 에이스(전 CJ 엔투스 에이스), 콩두 LSSI(전 LSSi), OP.GG(전 Arena-) 팀이 각각 40, 30, 25, 20, 15점을 획득했다.
APL 파일럿 시즌은 회를 거듭할수록 상위권 간의 격차가 줄어들면서 박빙의 승부가 이어졌다. 때문에 파이널 경기 역시 치열한 혈전이 예상된다. 특히 지난 스플릿 3 우승을 차지했던 CJ 엔투스 에이스가 1위 행진을 이어가던 KSV_노타이틀을 꺾고 최종 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지난 스플릿 1 이후로 한동안 본선 무대에 오르지 못했던 C9도 파이널 무대에 합류, 저력을 과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