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4팀 출전, '히어로즈' 이스턴 클래시 16일 개막
2018.03.15 13:0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이스턴 클래시 로고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자사의 온라인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 이스턴 클래시를 진행한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스턴 클래시는 한국, 중국, 대만 3개 지역, 8개 팀이 출전해 총 상금 10만 달러와 이번 여름에 있을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을 두고 격돌한다.
특히, 클래시 우승팀은 지역별로 할당된 미드 시즌 난투 출전권 외에 해당 지역 팀을 위한 출전권을 한 장 더 확보하게 되어 같은 지역 팀에게 기여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템페스트, 발리스틱스, KSV 블랙, 팀 블라썸까지 4개 팀이 출전한다. 중국에서는 SPT, TheONE, CE 등 3 개팀이, 대만에서는 LM 팀참여한다.
이 중 한국 팀들은 템페스트, 발리스탁스, KSV 블랙 세 팀이 모두 글로벌 대회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는 강팀으로 구성됐다. 특히, 템페스트는 국내 리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에서도 무패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 이스턴 클래시에서도 연승 행진을 이어갈 지에도 팬들이 관심이 쏠려 있다.
이스턴 클래시는 트위치(Twitch.tv/BlizzHeroesKR)를 통해 금, 토, 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3일 간 전 경기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김정민, 정우서, 이대형, 오성균, 신정민, 서형욱 등 국내 리그 중계진이 해설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GC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