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마지막 3DS 작품된다, 아틀라스 '세계수의 미궁 X' 공개
2018.04.11 11:40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세계수의 미궁 X' 공식 PV (영상출처: 아틀라스 공식 유튜브)
아틀라스가 오는 8월 2일, 3D 던전 크롤러 RPG 게임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 최신작 '세계수의 미궁 X(크로스)'를 발매한다. 각 시리즈의 장점을 '크로스 오버'했다는 의미가 담긴 본작은 닌텐도 3DS로 출시되는 마지막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가 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절해의 고도 레무리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역대 시리즈 중 최대 볼륨의 던전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랜더, 부시도, 팔라딘, 리퍼, 거너와 같은 기존의 인기 직업과 '히어로'라는 새로운 직업을 포함 총 19종의 직업군이 등장해 기존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파티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리즈별로 호평을 받았던 '서브 클래스' 시스템이나 '포스 부스트/브레이크' 시스템이 계승되며, 컬러, 보이스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터치펜으로 지도를 그리는 특유의 게임 방식도 계속된다.
사전 구매 특전으로는 '새로운 모험가 일러스트 팩' 5장이 DLC로 제공된다. 국내를 포함한 해외 발매 소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 본작에선 '히어로'라는 새로운 직업을 포함해 총 19종의 직업군이 등장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 사전 구매 특전으로는 '새로운 모험가 일러스트 팩' 5장이 DLC로 제공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