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로 간다! '피파 18' 월드컵 모드 무료 업데이트
2018.05.02 19:16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피파 18' 피파 월드컵 러시아 모드 트레일러 (영상제공: EA)
EA는 2일, 자사의 스포츠게임 ‘피라 18’에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 모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드는 오는 29일부터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에서 모두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2018 피파 월드컵 모드는 경기장, 키트, 공인구, 우승 트로피 등 월드컵 공식 요소들을 도입하여 게이머들에게 실제와 유사한 토너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러시아 월드컵에서 사용할 12개 경기장 분위기부터, 경기 환경, 응원팀 피켓까지 경기장 안팎의 박진감도 즐길 수 있다.
게이머들은 월드컵 진출 32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월드컵 우승에 대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다. 온라인 친선경기 및 온라인 토너먼트 모드를 통해 조별 예선 단계부터 모스크바 결승까지 진출하여 팀의 역사를 써 나갈 수 있다. 커스텀 토너먼트 모드에서는 ‘피파 18’에 적용된 국가 대표팀을 선택해 이탈리아, 칠레, 미국 등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국가들과의 토너먼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피파 월드컵 얼티밋 팀은 새로운 조합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이점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드림팀을 만들기 위해 실제 토너먼트 게임과 연계된 다이내믹한 선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월드컵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선수들도 얼티밋 팀에 등장한다.
이 밖에도 6월 6일부터 일정 기간 동안 ‘피파 모바일’에서도 월드컵을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32개 본선 진출 팀들 또는 본선 진출에 실패한 팀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새로 쓸 수 있다.
2018 피파 월드컵 러시아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파 월드컵 러시아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